㈜골든블루가 지난 2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는 ‘희망상자 캠페인’을 진행했다. ㈜골든블루 자원봉사단과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는 ‘희망상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골든블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료품과 생필품이 담긴 ‘희망상자’를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28일 해운대구 일대에서 진행됐다.
특히 상자 제작과 포장, 최종 배송까지 전 과정에 ㈜골든블루 임직원 자원봉사단이 직접 참여해 활동의 진정성을 더했다. '희망상자'는 일상에 꼭 필요한 식료품과 생필품으로 구성했다. 제철 건식재료와 조미료, 가공식품을 비롯해 세탁세제, 주방용품 등 실생활에 유용한 품목을 골고루 담아 실용성과 영양을 함께 고려했다. 특히 모든 물품은 지역 전통시장에서 직접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이라는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기업의 존재 이유는 단순한 성장에 그치지 않고, 우리가 속한 지역사회와 함께 숨 쉬고 성장하는 데 있다”며 “’희망상자 캠페인’은 ㈜골든블루가 추구하는 ‘따뜻한 책임 경영’의 대표적인 사례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동체 회복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사회로부터 얻은 이익은 사회에 환원한다’는 철학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속 가능한 나눔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단순한 주류기업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