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가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SK디앤디)

SK디앤디가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4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와 비전을 정리한 것으로 웹사이트 기반으로 제작돼 접근성과 소통 효율을 높였다.

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세 분야별 주요 활동과 성과를 요약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온실가스 감축과 넷제로 목표 이행을 위한 저감 활동, 기후 관련 공시 강화를 위한 IFRS S2 기준 적용 등이 포함됐다. 사회 부문에서는 협력사 인권 관리 확대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이사회 전문성 강화와 윤리경영을 주요 성과로 소개했다.

또한 SK디앤디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 오피스’ 모델도 제시했다. 사용자·환경·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공간 비전을 반영해 도시 기반 리빙 솔루션 기업으로의 방향성을 강조했다.

ESG 외부 평가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SK디앤디는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통합 A등급, 사회 부문 A+등급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지속가능한 도시 생활을 위한 기업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며 “고객과 도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