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이 지난 5일 선보인 바이럴 영상 ‘안재홍, 인생의 봉을 만나다’ 편이 일주일만인 12일 유튜브 조회수 130만을 돌파해 화제다.
이번 영상은 고객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는 KB금융그룹 5개 계열사 모바일앱(KB국민은행 리브똑똑, KB증권 M-able, KB손해보험 다이렉트,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KB캐피탈 KB차차차)의 편리함을 보여주며, 고객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과대학 체육대회 결승전 2인3각 경기 직전에 대학생인 안재홍이 운명의 짝을 만나는 유쾌 발랄한 스토리다. KB금융그룹의 모바일앱을 만나면서 인생의 즐거운 변화를 맞이하는 안재홍의 이야기는 초단편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재미를 준다.
또한 ‘과연 인생의 봉은 누구인지’ 궁금증을 유발하게 해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영상을 볼 때마다 우문기 감독(영화 족구왕 연출)의 개성있는 유머코드를 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금융서비스를 새로운 광고 형식을 통해 꾸준하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본편 영상에 이어 현장 메이킹 영상과 감독 인터뷰 영상도 K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