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사진=한국GM) 쉐보레는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앱솔루트 타호’가 국내에서 공식 출시된다. 12일 한국GM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앱솔루트 타호’(타호)를 쉐보레 온라인 샵을 통해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타호는 1994년 판매 시작 이후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풀사이즈 SUV이다. 국내 출시되는 것은 최고 등급인 ‘하이컨트리’ 모델이다. 2열 파워 릴리즈 기능이 적용된 캡틴 시트와 3열 파워 폴딩 시트가 탑재된 7인승이다. 전장 5352㎜, 전폭 2057㎜, 전고 1925㎜의 큰 차체를 지녔다. 22인치 크롬 실버 프리미엄 페인티드 휠을 장착했다. 4세대 모델보다 125㎜ 길어져 휠베이스는 3071㎜에 달한다. 2열 레그룸은 1067㎜이며 3열 레그룸도 886㎜여서 성인 남성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기본 적재용량은 722L(리터)이며 2열까지 접을 경우 최대용량은 3480L다. 외장 색상은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포레스트 던 등 3종류다. 내장은 외장색에 따라 젯 블랙 천공 천연 가죽시트와 모카 브라운 천공 천연 가죽시트 중에서 고를 수 있다.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대 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63.6㎏·m의 힘을 낸다. 최대 견인력은 3493㎏이다.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장착됐고, 업계 최초로 17개 모드로 엔진 실린더를 비활성화 혹은 활성화하는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FM) 시스템’이 적용됐다. DFM 시스템 적용으로 거대한 차체 대비 6.8㎞/L 수준의 연료 효율을 확보했다. 기본으로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이 탑재돼 자동 레벨링과 지상고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고속 주행 시 지상고를 20㎜ 낮추고, 오프로드 주행 시 모드에 따라 25㎜에서 50㎜까지 차고를 높여준다. 대형 SUV에서 흔히 발생하는 진동과 롤링 현상 방지를 위해 1000분의 1초 단위로 노면을 스캔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도 장착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총 7개의 에어백에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전방위 안전 사양이 기본 장착돼 있다. 전후방 주차 보조 및 후방 자동 제동 시스템은 반도체 수급난으로 작동하지 않지만, 향후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사전계약 시작한다

주가영 기자 승인 2022.01.12 09:05 의견 0

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사진=한국GM)


쉐보레는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앱솔루트 타호’가 국내에서 공식 출시된다.

12일 한국GM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앱솔루트 타호’(타호)를 쉐보레 온라인 샵을 통해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타호는 1994년 판매 시작 이후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풀사이즈 SUV이다.

국내 출시되는 것은 최고 등급인 ‘하이컨트리’ 모델이다. 2열 파워 릴리즈 기능이 적용된 캡틴 시트와 3열 파워 폴딩 시트가 탑재된 7인승이다.

전장 5352㎜, 전폭 2057㎜, 전고 1925㎜의 큰 차체를 지녔다. 22인치 크롬 실버 프리미엄 페인티드 휠을 장착했다. 4세대 모델보다 125㎜ 길어져 휠베이스는 3071㎜에 달한다. 2열 레그룸은 1067㎜이며 3열 레그룸도 886㎜여서 성인 남성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기본 적재용량은 722L(리터)이며 2열까지 접을 경우 최대용량은 3480L다.

외장 색상은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포레스트 던 등 3종류다. 내장은 외장색에 따라 젯 블랙 천공 천연 가죽시트와 모카 브라운 천공 천연 가죽시트 중에서 고를 수 있다.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대 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63.6㎏·m의 힘을 낸다. 최대 견인력은 3493㎏이다.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장착됐고, 업계 최초로 17개 모드로 엔진 실린더를 비활성화 혹은 활성화하는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FM) 시스템’이 적용됐다. DFM 시스템 적용으로 거대한 차체 대비 6.8㎞/L 수준의 연료 효율을 확보했다.

기본으로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이 탑재돼 자동 레벨링과 지상고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고속 주행 시 지상고를 20㎜ 낮추고, 오프로드 주행 시 모드에 따라 25㎜에서 50㎜까지 차고를 높여준다.

대형 SUV에서 흔히 발생하는 진동과 롤링 현상 방지를 위해 1000분의 1초 단위로 노면을 스캔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도 장착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총 7개의 에어백에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전방위 안전 사양이 기본 장착돼 있다. 전후방 주차 보조 및 후방 자동 제동 시스템은 반도체 수급난으로 작동하지 않지만, 향후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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