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조감도. (자료=DL건설)
DL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공동주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449세대며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인근 500m 내에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이 있으며 해당 역을 통해 서울행 급행 전철 탑승이 가능하다.
학군으로는 부지 바로 옆 용정초를 비롯해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했다.
단지 인근에는 생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인근에 공공업무시설 및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올 연말 개관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미추홀구는 각종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인천대입구~서울역~마석' 노선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가 내년 상반기 조기 착공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단지는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 및 주거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라며 “특히 인천 미추홀구 내 아파트 중 15년 이상 된 노후 단지는 57.87%로 신규 주택 공급에 대한 메리트도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와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