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신 더샵 비발디' 투시도. (자료=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HL디앤아이한라와 함께 16일 전북 전주에서 ‘서신 더샵 비발디'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서신 더샵 비발디’는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일원에 지하3층~지상 최고 20층, 28개동, 총 191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20㎡ 122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분양물량은 ▲59㎡ 177가구 ▲73㎡ 261가구 ▲84㎡ 710가구 ▲120㎡ 77가구 등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2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3월 6일 발표하고, 3월 18일에서 22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서신 더샵 비발디’는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 정비사업 단지다. 서문초, 서신중, 한일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는 대형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단지 인근 교통망으로는 백제대로·전룡로 등이 인접했다.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고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와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이용시 차량을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하며 ‘덕진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따른 일자리 창출로 주거수요 유입도 예상된다. 안터공원을 비롯해 도내기샘공원, 전룡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문학대공원, 전주종합경기장, 화산체육관,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 등 체육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포스코이앤씨는 단지에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한다. 회사가 개발한 친환경 중대형 평면의 대표적인 특화 공간으로 정원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바이오필릭 테라스(유상/일부타입)’가 전용 120㎡B 타입에 포함하며 타입별로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창고, ‘ㄱ·ㄷ’자형 주방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실내러닝트랙과 GX룸을 갖춘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키즈룸·스튜디오 등의 원스톱 문화공간 카페, 스터디북카페, 프리미엄 안심보관센터 등 단지별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신 더샵 비발디는 그간 주택공급이 많지 않았던 전주시 내 모처럼 들어서는 신축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던 단지”라며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어 이른바 ‘전주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서신동 내 노른자위 입지인 데다,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등 상품성도 갖추게 되는 만큼 다가오는 청약에서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 전주서 '서신 더샵 비발디' 견본주택 개관

정지수 기자 승인 2024.02.16 08:28 의견 0
'서신 더샵 비발디' 투시도. (자료=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HL디앤아이한라와 함께 16일 전북 전주에서 ‘서신 더샵 비발디'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서신 더샵 비발디’는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일원에 지하3층~지상 최고 20층, 28개동, 총 1914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20㎡ 122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분양물량은 ▲59㎡ 177가구 ▲73㎡ 261가구 ▲84㎡ 710가구 ▲120㎡ 77가구 등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2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3월 6일 발표하고, 3월 18일에서 22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서신 더샵 비발디’는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 정비사업 단지다. 서문초, 서신중, 한일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는 대형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단지 인근 교통망으로는 백제대로·전룡로 등이 인접했다.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고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와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이용시 차량을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하며 ‘덕진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따른 일자리 창출로 주거수요 유입도 예상된다.

안터공원을 비롯해 도내기샘공원, 전룡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문학대공원, 전주종합경기장, 화산체육관,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 등 체육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포스코이앤씨는 단지에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한다. 회사가 개발한 친환경 중대형 평면의 대표적인 특화 공간으로 정원처럼 활용할 수 있는 ‘바이오필릭 테라스(유상/일부타입)’가 전용 120㎡B 타입에 포함하며 타입별로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창고, ‘ㄱ·ㄷ’자형 주방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실내러닝트랙과 GX룸을 갖춘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키즈룸·스튜디오 등의 원스톱 문화공간 카페, 스터디북카페, 프리미엄 안심보관센터 등 단지별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신 더샵 비발디는 그간 주택공급이 많지 않았던 전주시 내 모처럼 들어서는 신축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던 단지”라며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어 이른바 ‘전주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서신동 내 노른자위 입지인 데다,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 등 상품성도 갖추게 되는 만큼 다가오는 청약에서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