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이 스포티파이에서 6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6월 28일 기준 ‘러브 미 어게인’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99위를 기록, 발매 325일이 지났음에도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롱런을 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1970년대 소울 음악에 가스펠적 요소가 가미된 R&B곡인 ‘러브 미 어게인’은 K팝에서는 찾아보기 드문 독특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뷔의 몽환적이고 호소력 짙은 저음과 가성을 넘나드는 창법이 돋보인다. (자료=빅히트 뮤직) 롤링스톤즈와의 인터뷰에서 뷔는 솔로앨범 수록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꼽으며 “이 곡은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과 아직 끝나지 않은 청춘을 담았다”라고 감회를 밝히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음악 전문 매체 컨시퀀스 오브 사운드(Consequence of Sound)는 ‘2023년 K팝 연감’(The 2023 K-POP Yearbook)에서 ‘러브 미 어게인’을 ‘가장 기절할만한 싱글’에 선정하며 “팝과 R&B 사운드의 균형을 이루었으며, 풍부한 바리톤을 보여주는 곡이다”라며 선정 이유로 밝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스페인 마요로카 동굴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현재 9666만 뷰를 기록하며 1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조명과 세팅, 장면 전환을 최소화해 뷔의 얼굴 음악 목소리라는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출된 세련된 뮤직비디오라는 평가를 받았다. 공개 당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캐나다 등을 비롯해 87개국에서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올랐으며,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애플 뮤직비디오 K-팝 부문’, ‘유튜브 뮤직비디오’ 모든 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 ‘러브 미 어게인’ 스포티파이 6억 5000만 스트리밍 돌파…MV 1억뷰 코앞

반경림 기자 승인 2024.07.02 06:10 의견 0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이 스포티파이에서 6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스포티파이)

6월 28일 기준 ‘러브 미 어게인’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99위를 기록, 발매 325일이 지났음에도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롱런을 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1970년대 소울 음악에 가스펠적 요소가 가미된 R&B곡인 ‘러브 미 어게인’은 K팝에서는 찾아보기 드문 독특한 바이브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뷔의 몽환적이고 호소력 짙은 저음과 가성을 넘나드는 창법이 돋보인다.

(자료=빅히트 뮤직)

롤링스톤즈와의 인터뷰에서 뷔는 솔로앨범 수록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꼽으며 “이 곡은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과 아직 끝나지 않은 청춘을 담았다”라고 감회를 밝히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음악 전문 매체 컨시퀀스 오브 사운드(Consequence of Sound)는 ‘2023년 K팝 연감’(The 2023 K-POP Yearbook)에서 ‘러브 미 어게인’을 ‘가장 기절할만한 싱글’에 선정하며 “팝과 R&B 사운드의 균형을 이루었으며, 풍부한 바리톤을 보여주는 곡이다”라며 선정 이유로 밝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스페인 마요로카 동굴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는 현재 9666만 뷰를 기록하며 1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조명과 세팅, 장면 전환을 최소화해 뷔의 얼굴 음악 목소리라는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출된 세련된 뮤직비디오라는 평가를 받았다. 공개 당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캐나다 등을 비롯해 87개국에서 유튜브 인기 동영상에 올랐으며,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애플 뮤직비디오 K-팝 부문’, ‘유튜브 뮤직비디오’ 모든 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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