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얼굴의 처짐을 개선해주고, 탄력을 높여주는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수술 없이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를 얻기 위해 선택하기도 한다. 피부 탄력과 얼굴 라인 개선을 위해서 20대 후반부터 실리프팅 시술을 받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은 단순한 미용 시술이라기 보다 의학적으로 고려해야할 중요한 시술이다. 얼굴의 근육층과 피부 조직, 실의 종류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춤형 계획이 필요하다.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고 피부 조직을 강화해주는 특수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물리적으로 당겨주는 시술인데, 체내에 삽입된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 생성이 촉진되며 피부에 탄력을 줄 수 있고 얼굴 윤곽 라인까지 개선할 수 있다.
부산 포시즌성형외과 고인석 원장
부산 포시즌성형외과 고인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실리프팅은 간단한 시술 같지만 특수 의료용 실을 피부 아래에 삽입하여 처진 조직을 당기고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술"이라며 "단순히 피부만 당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의 촉진을 유도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 자체의 탄력도 증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 원장은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많은 실을 넣는다고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못된 시술로 인해 비대칭이 되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일명 딤플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세심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