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팔도)

팔도가 오는 7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팔도비빔면 제로슈거’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으로 비빔면 시장에서 제로(ZERO)트렌드를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팔도비빔면 제로슈거는 국내 비빔라면 최초로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맛을 낸 제품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식약처 무당류 표시기준을 충족한다. 팔도 액상스프 연구기술력으로 고유 풍미를 유지하며 상큼함을 더했다.

신규 배합을 적용한 면발도 특징이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 밀가루 사용을 줄이고 전분 함량을 높여 탄력을 높였다. 씹을수록 쫄깃한 식감이 액상스프와 잘 어울리도록 개발했다.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팔도 대표 스테디셀러로 지난해 누적 판매량 19억개를 넘어섰다. 국물 없이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비빔면 대중화에 앞장섰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면 제로슈거’는 당 함량을 줄이고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제품”이라며 “색다른 관점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비빔면은 역시 팔도’라는 공식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