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지난 2024년 자사 앱 사용 기록 분석 결과 2030소비자가 48%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도미노피자 자사앱이 2030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게 된 원인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과 2030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메뉴 등을 선보인 것을 이유로 꼽았다. 도미노피자는 지난해 자사 앱을 비롯한 자사 채널 회원을 대상으로 모델 손흥민과 함께한 할인 및 유니폼 제공 프로모션과 이종간 협업을 통한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도미노피자는 회원 가입만 해도 배달 20% 할인 쿠폰을 제공할 뿐 아니라 등급별로 최대 50% 할인 쿠폰도 제공해 왔으며, 지난해 10월에는 매주 토요일 배달비 무료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도미노피자가 지난해 2030세대 피자 선호도를 분석한 결과 공통 1위는 시그니처 메뉴로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식재료인 블랙타이거 새우를 사용한 블랙타이거 슈림프 피자로 나타났으며, 2등은 20대는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30대는 포테이토 피자로 3종 모두 도미노피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다.

도미노피자 지난해 자사 채널 최대 MAU는 약 270만 명에 달했으며, 평균은 230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최대 MAU를 기록한 3월 경우 본격적인 봄나들이와 외부 활동으로 인해 가족 및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며 도미노피자를 이용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동안 도미노피자 자사앱을 이용한 고객 중 2030소비자가 전체 48%를 차지한 것은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메뉴개발과 프로모션 등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며 “올해에도 도미노피자는 자사 앱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진행 및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