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는 ‘핫치즈빅싸이순살’의 올해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배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맘스터치 치킨 단독 매출은 빅싸이순살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맘스터치 ‘핫치즈빅싸이순살’은 지난 2022년 출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작년 연말 한정 ‘딜리셔스 핫팩’ 세트로 선보인 이래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핫치즈빅싸이순살’은 현재 맘스터치 치킨 메뉴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1년 사이 매출이 30배 성장했다. 작년 1~2월 전체 매출액 대비 13% 수준이던 치킨 매출 비중이 올해 동기간에는 23%을 넘어서는 등 치킨이 맘스터치의 새로운 브랜드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는 모습이다. 맘스터치는 이 같은 성과 배경에 소비자·시장 분석에 기반한 지속적인 R&D 노력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맘스터치는 다년간 연구 끝에 지난해 기존 ‘싸이순살’ 조각 당 중량을 두배 늘려 100% 닭다리살 육즙과 식감을 강화한 ‘빅싸이순살’로 제품 리뉴얼했다. 매콤하면서 바삭함을 유지하는 양념 소스로 양념치킨류 풍미를 개선하는 등 치킨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거듭해왔다.

맘스터치는 이달 20일 에드워드 리 셰프 레시피를 적용한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 출시도 앞두고 있다. 지난 달 1차 출시한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매장 품절 사태를 일으키며 고객 호응을 이끌었다. 맘스터치는 이번 신메뉴 출시가 ‘빅싸이순살’ 리뉴얼, ‘핫치즈싸이순살’ 인기로 재평가 받고 있는 자사 치킨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 등 치킨 전문 브랜드로서 퀀텀 점프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해 치킨 단독 매출이 브랜드 론칭 이래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으며 올해도 높은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며 “차별화된 신메뉴 출시로 치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