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글라스락 에센셜, 글라스락 리프젠, 글라스락 셰프토프 웜팟.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5’의 제품 부문에서 3개의 글라스락 제품으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적인 권위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66개국에서 1만 1000여 건을 출품하고 23개국 131명의 전문가들이 심사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SGC솔루션은 지난 2012년부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에어, 프리저, 퓨어 등의 유리밀폐용기를 비롯해 라벨라, 라쁘띠 등의 쿡웨어와 얌얌, 베이비 컨테이너 등의 유아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는 ‘글라스락 에센셜’, ‘글라스락 리프젠’, ‘글라스락 셰프토프 웜팟’이 각각 본상을 수상해 3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글라스락 에센셜’은 제품 바디와 뚜껑까지 모두 유리로 만들어져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유리밀폐용기다.
최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도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글라스락 리프젠’은 환경친화적인 바이오 신소재인 에코젠과 글라스락의 독보적인 유리용기가 만나 탄소배출을 줄였고 공학적 설계와 최적의 각도로 용량을 높인 고효율 디자인, 클립형 날개로 한층 고급스러운 밀폐용기다. 쿡웨어 제품군인 ‘글라스락 셰프토프 웜팟’은 오트밀 색상과 부드러운 곡선형의 뚜껑과 냄비, 도자기 워머로 구성되어 감성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멀티 쿡웨어다.
SGC솔루션은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4월 말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iF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한 ‘에센셜’을 포함해, 총 3종의 수상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전 품목 무료배송과 추가 적립 10%의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박승욱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팀장은 “세계적인 권위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계속해서 글라스락의 혁신적인 제품들이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아 기쁘다”며 “약 20년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글라스락 고유의 품질에 대한 철학과 트렌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제품으로 더 나은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