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증류식 소주 ‘여울’ 패키지를 리뉴얼 한다고 18일 밝혔다. ‘여울’ 디자인 기본 콘셉트인 '이응(ㅇ)'으로 표현한 여울물에 비친 달의 모습, 여울이 흐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물결 패턴 병 디자인을 유지한 가운데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울 디자인 콘셉트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디자인 어워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여울’ 병뚜껑은 소재를 변경하고 상단에 여울물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병뚜껑 높이를 늘려 개봉 편의성을 높였고 캡씰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안정성을 더했으며, 제품 라벨을 하얀색에서 검정색으로 바꿔 라벨 주목도를 높임과 동시에 ‘여울’을 즐기기 좋은 저녁, 밤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병 모양 역시 병어깨 각도를 조절해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높였다. 병의 폭을 늘리고 높이를 줄여 병을 잡을 때 그립감을 개선하고 병 자체 중량을 늘려 무게감을 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여울’은 80여년 양조 기술을 가지고 있는 롯데칠성음료가 ‘입안에 흐르는 향긋한 여운’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라면서 “가수 장기하와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를 모델로 기용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1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으며, 입점 및 진열률 확대 등 소비자 접점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