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튜드 고덕점 전경. (사진=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세번째 매장인 플랜튜드 고덕점을 서울 강동구 아이파크더리버몰 4층에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플랜튜드 고덕점은 강동구 최대 상업·업무 복합단지인 고덕비즈밸리 중심에 새롭게 들어선 아이파크더리버몰 4층(205.09㎡)에 자리 잡고 있으며 총 69석 규모 오픈 키친 형태로 구성됐다. 매장은 옥상 정원 자연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사계절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쾌적한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고덕점은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식재료 컬러 팔레트와 그래픽 모티브 디자인을 매장 전반에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플랜튜드가 지향하는 ‘신선함과 세련된 미니멀리즘’의 가치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플랜튜드는 ‘더 나은 일상을 즐기는 비거니즘’을 콘셉트로 식물성 식문화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이번 고덕점에서는 비건 커피 등 카페 카테고리를 강화했으며, TO-GO 메뉴와 키즈 전용 메뉴도 새롭게 선보이며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외식 공간으로 거듭났다.

고덕점 전체 메뉴는 ▲플랜튜드 1, 2호점 인기 메뉴 9종 ▲고덕점 시그니처 메뉴 3종 ▲키즈 메뉴 2종 ▲TO-GO 메뉴 3종 ▲카페 음료 13종 ▲디저트 3종 등 총 30여 종으로 구성됐으며 전메뉴는 1,2호점 동일하게 ‘비건표준인증원’ 인증을 획득했다. 고덕점 시그니처 메뉴는 ▲즉석 튀김 모둠 채소 바스켓 ‘크런치 베지 바스켓’ ▲캐슈넛 스프레드를 곁들인 핑거푸드 ‘앤다이브 핑거밀’ ▲다채로운 채소와 볶음 누들이 어우러진 ‘베지 나이스 팟타이’ 등으로 구성됐다.

TO-GO 전용 메뉴는 ▲블랙올리브 풍기 샌드위치 ▲어니언 머쉬룸 포케 ▲구운 알배추 바나나 샐러드 등이 있다. 디저트로는 ▲코코넛 치아씨드&베리쨈 ▲모카 초코 두부크림을 채운 냉 디저트 ‘크림 까넬로니’ 등이 마련되어 있어 플랜튜드만의 차별화된 식물성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다. 카페 카테고리도 한층 강화됐다. 커피, 티, 논커피 음료를 포함한 13종 비건 음료를 새롭게 구성했으며, 대표 메뉴로는 ▲수제두유 ▲ 흑임자 라떼 ▲브라운 슈거 피넛 라떼 등이 있다. 모든 음료는 우유 대체재부터 토핑까지 전 공정이 100% 식물성 재료로 구성됐다.

매장 내에는 태블릿 PC가 설치돼 고객이 메뉴 영양 정보 및 원재료를 손쉽게 확인하고 직접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플랜튜드 고덕점은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럭키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럭키박스는 플랜튜드 굿즈와 식사권, 풀무원 제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새싹 그로우키트 ▲에코백 ▲돗자리 ▲플랜튜드 2인 식사권 ▲모둠버섯두부강정 무료 식사권 ▲풀무원지구식단 런천미트 ▲풀무원건강식물원 ‘파이토 에너지샷’과 ‘파이토 엔자임’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어린이 고객이 키즈 메뉴를 주문할 경우 ▲컬러링 매트 ▲친환경 크레용도 함께 제공해 온 가족이 즐거운 식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플랜튜드 고덕점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공간에서 맛있고 즐거운 비거니즘을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자연스럽게 식물성 식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철학을 담은 외식 브랜드로 플랜튜드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