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던전앤파이터', 쇼케이스 '던파로ON' 진행

넥슨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온라인 쇼케이스 '2025 던파로ON: Summer'를 개최하고 여름 시즌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던파'는 신규 전직 2종 '패러메딕'과 '키메라'를 오는 6월 선보인다. 여거너 신규 전직 '패러메딕'은 전투 의무병 콘셉트의 지원형 버퍼 캐릭터다. 아처 신규 전직 '키메라'는 적에게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딜러 캐릭터로, 각 캐릭터의 정체성을 강화한 진각성과 스킬 연출도 함께 공개됐다.

이와 함께 기존 룬·탈리스만 시스템을 삭제하고 'VP(Variation Point)' 시스템을 추가한다. 진각성을 완료한 캐릭터는 스킬창에서 스킬의 형태나 기능을 변화시키는 '스킬 개화'와 특정 스킬의 공격력과 쿨타임을 강화하는 '스킬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오는 21일 퍼스트 서버를 통해 업데이트된다.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웹툰 '버그캣 Capoo' 컬래버 진행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 '버그캣 Capoo'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지난 17일부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버그캣 Capoo'는 Capoo와 친구들의 일상을 다룬 웹툰 속 캐릭터다. 이름처럼 벌레와 고양이를 합친 듯한 외모로 6개의 다리를 가졌으며 귀여운 외모를 활용한 MD, 이모티콘 등 출시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컬래레이션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컬래버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컬래버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주점에서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미궁의 보물 찾기'에서는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대로 칸을 이동, 도착한 지점의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일정 수를 완주할 때마다 콜라보 한정 말풍선, 코스튬, 탈 것 등 아이템도 지급된다.

(사진=나이언틱)

나이언틱 '포켓몬 고', 신규 '일정 예약' 기능 도입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에 새로운 일정 예약 기능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일정 예약'은 친구, 가족을 비롯해 전 세계 트레이너들과 레이드배틀 일정을 보다 쉽게 계획하고 조율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맵에서 간단하게 다른 트레이너가 예약한 레이드 배틀의 일시와 장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간대, 초대 현황, 참여자 수 등 세부 정보도 제공된다.

또한 레이드 알이 체육관에 등장하면 즉시 예약이 가능하며, 시간대별 예약 인원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약한 레이드배틀은 검토 및 추가 예약이 가능하고 예약 시간에 맞춰 리마인드 알림도 제공된다. 아울러 추가적으로 최대 5명까지 트레이너를 초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