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디자인밀 무수분 찜샐러드’ 론칭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 신규 식단으로 물을 사용하지 않고 조리해 채소 맛을 살린 웜 샐러드 ‘무수분 찜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양배추, 브로콜리, 애호박, 연근, 느타리버섯 등 8가지 채소와 버섯을 담은 샐러드 식단이다. 한팩당 식이섬유 11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제품으로, 평소 채소 섭취가 부족한 젊은층은 물론 생채소 섭취에 부담을 느끼는 시니어들도 간편하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다.
채소 원물을 큼직하게 썬 뒤 끓는 물에 데치지 않고 오븐으로 조리해 비타민, 미네랄 등이 물에 녹아 유실되는 것을 막고 채소의 아삭한 식감을 유지했다. 또한 채소마다 익히는 정도를 달리해 영양소 보존율을 높였다. 함께 제공되는 소스는 ▲구운 마늘 풍미를 더한 ‘갈릭오일 찜소스’ ▲참깨에 감칠맛을 더한 ‘참깨쯔유 찜소스’ ▲채소 맛을 살려주는 ‘올리브유 드레싱’ ▲새콤달콤한 ‘칠리오일 디핑소스’ 등 총 4종이다. 뚜껑 제거 후 전자레인지에 2분30초간 데우면 따뜻하면서 아삭한 채소 식감을, 5분간 데우면 부드러운 식감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오뚜기, 큼지막한 건더기 더한 ‘WOW 컵면’ 2종 출시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WOW 고기열라면’과 ‘WOW 새우진짬뽕’을 출시한다. ‘WOW 컵면’ 2종은 오뚜기 신규 라면 브랜드 ‘WOW’ 신제품이다. ‘한 컵으로 푸짐한 건더기와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게’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큼지막한 건더기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WOW 고기열라면’은 열라면에 소고기큐브, 계란 스크램블, 청양고추 등을 넣었다. ‘WOW 새우진짬뽕’은 진짬뽕에 통새우, 게맛살, 건양배추 등으로 원물감을 살린 건더기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건더기를 늘려 총 중량 80g으로 구성했다.
특히 ‘WOW 고기열라면’은 청양고추로 기존 열라면보다 매운 맛을 한층 강화해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WOW 새우진짬뽕’은 새우 건더기뿐만 아닌 새우분말 또한 적용해 시원하고 풍부한 해물맛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WOW 컵면 2종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88인 체험단'을 모집해 소비자 소통에도 나설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오는 6월11일부터 오뚜기몰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6월17일부터는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크리미 파마산 버거 2종 신제품 출시
(사진=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신제품 ‘쿼터파운더 치즈 크리미 파마산’, ‘1955 크리미 파마산’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2종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 ‘1955 버거’에 파마산 소스와 어니언 후라이가 더해졌다. 두 메뉴 모두 순쇠고기 패티가 사용돼 풍성한 육즙과 진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다. ‘쿼터파운더 치즈 크리미 파마산’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 고기 맛에 파마산 치즈 소스와 어니언을 더해 고급스러운 깊이를 가미했다. ‘1955 크리미 파마산’은 스페셜 스모키 소스 맛에 진한 파마산 소스를 가미해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4일 진행된 사전 제품 시식회에는 3만여명의 신청자가 몰리며 호응을 얻었다. 선별 과정을 통해 약 1만1000명이 전국 매장에서 공식 출시 하루 전 ‘쿼터파운더 치즈 크리미 파마산’ 제품 시식 기회를 얻었다. 맥도날드는 앞으로도 글로벌 품질 기준인 ‘골드 스탠다드’와 주문 즉시 제품을 만들기 시작하는 '메이드 포 유' 정책에 기반해 고객 만족을 위한 메뉴 개발 및 맛과 서비스 역량 향상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hy, ‘바이오리브 킬팻 다이어트 유산균’ 출시
(사진=hy)
hy가 ‘바이오리브 킬팻 다이어트 유산균’(이하 바이오리브 킬팻)을 출시한다.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바이오리브’는 hy가 지난 1월 출시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다. 신제품 핵심은 hy가 자체 개발한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HY7601 + KY1032)이다. 김치 유래 균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체중 ▲체질량지수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등 10가지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hy는 미국 FDA NDI 등재 및 Self-GRAS 획득을 통해 해당 원료 안정성을 입증했다. 현재는 주요 B2B 거래 소재로 다수의 국내 제휴사에 공급 중이다. 여기에 독자 개발 특허 균주인 ‘HY8002’를 함께 배합해 장 환경 개선 효과를 강화했다. HY8002는 유익균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해 장 건강 개선 및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신제품은 1.4cm 크기 캡슐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1일 2캡슐 섭취로 110억 CFU를 보장한다. 유산균 전용 용기를 적용해 보관 안전성까지 높였다.
■해태아이스, 저당 아이스크림 ‘로우슈거데이’ 2종 출시
(사진=해태아이스)
해태아이스가 저당 아이스크림 ‘로우슈거데이(Low Sugar Day)’ 2종을 출시한다. 로우슈거데이는 ‘당은 가볍게, 나의 하루는 즐겁게’라는 콘셉트가 담긴 프리미엄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개당 당 함량은 2.2g으로 설계해 당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로우슈거데이는 ‘바닐라’와 ‘딸기’ 2종이다. 무당 초코 코팅 겉면에 아몬드 분태가 첨가돼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해태아이스는 이번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론칭으로 로우 스펙 아이스크림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