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웰메이드 미드폼’의 강자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오리지널 콘텐츠의 플랫폼을 확장하며 콘텐츠 영향력을 더욱 강화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는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사업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SK브로드밴드의 B tv와 채널S를 통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선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26개 타이틀을 비롯해 2021년 기획, 제작하는 예능과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총 70여개 작품, 1000여편(에피소드)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9월부터 카카오TV에서 이미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오늘 B tv VOD를 통해 일시 공개되며 최신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들은 카카오TV에서 먼저 공개된 이후 B tv에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미디어에스를 통해 4월중 론칭하는 버라이어티 전문채널 ‘채널S’에서도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가 편성된다. 이번 콘텐츠 사업 협력을 통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SK브로드밴드의 플랫폼 영향력이 결합해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의 신종수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은 물론 TV를 통해서도 더욱 많은 시청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을 넘나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독창적인 기획과 포맷, 새롭고 참신한 소재와 내용, 톱크리에이터와 스타 출연진들의 합류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이며, 론칭 6개월여만에 카카오TV에서만 누적조회수 4억뷰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30분 이내의 비교적 짧은 러닝타임에도 속도감 있는 빠른 호흡 등으로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 기존의 디지털이나 TV 콘텐츠들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콘텐츠 경험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산업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2023년까지 3년간 약 3000억원을 투자해 총 240여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사업 파트너십 체결

송인화 기자 승인 2021.03.25 13:56 의견 0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웰메이드 미드폼’의 강자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오리지널 콘텐츠의 플랫폼을 확장하며 콘텐츠 영향력을 더욱 강화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는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사업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SK브로드밴드의 B tv와 채널S를 통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선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26개 타이틀을 비롯해 2021년 기획, 제작하는 예능과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총 70여개 작품, 1000여편(에피소드)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9월부터 카카오TV에서 이미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오늘 B tv VOD를 통해 일시 공개되며 최신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들은 카카오TV에서 먼저 공개된 이후 B tv에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미디어에스를 통해 4월중 론칭하는 버라이어티 전문채널 ‘채널S’에서도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가 편성된다.

이번 콘텐츠 사업 협력을 통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SK브로드밴드의 플랫폼 영향력이 결합해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게 새롭고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의 신종수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은 물론 TV를 통해서도 더욱 많은 시청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을 넘나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독창적인 기획과 포맷, 새롭고 참신한 소재와 내용, 톱크리에이터와 스타 출연진들의 합류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이며, 론칭 6개월여만에 카카오TV에서만 누적조회수 4억뷰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30분 이내의 비교적 짧은 러닝타임에도 속도감 있는 빠른 호흡 등으로 강력한 몰입감을 선사, 기존의 디지털이나 TV 콘텐츠들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콘텐츠 경험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산업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2023년까지 3년간 약 3000억원을 투자해 총 240여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