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카일룸M 투시도
㈜상지카일룸이 주택 다운사이징 트렌드에 발맞춰 소형 고급 오피스텔을 처음 선보인다.
㈜상지카일룸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상지카일룸M’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7층 규모로 전용 51~77㎡ 주거용 오피스텔 88실로 구성된다.
‘상지카일룸M’ 은 ㈜상지카일룸이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주거상품이다. 생활공간 내부는 개방감 확보를 위해 최대 3m 높이의 천정고 설계를 적용했다. 2면창 설계 (일부 타입 제외) 를 통해 강남의 탁 트인 도심 뷰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약 8m의 LDK와 3.5m의 오픈 테라스형 설계 및 펜트하우스(일부 타입 제외) 등 각종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독일 브랜드인 ‘지메틱’·‘라이히트’ 등 빌트인 주방가구를 비롯해 국내외 유명 브랜드 가전제품을 제공한다. 고급 마감재도 다수 도입할 예정이다. 3m 광폭 아일랜드 주방과 수납공간 특화설계 등도 적용한다.
커뮤니티 및 주거서비스에는 1층 로비 공간과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라운지·메디컬 피트니스 센터 등 고급 커뮤니티 공간을 다수 조성했다. 주차대행 서비스도 무상 제공할 방침이다.
HDC그룹의 IT 전문계열사인 HDC아이콘트롤스㈜와 제휴해 특화 서비스도 다수 도입한다. 안면인식 기능이 있는 스마트 도어폰과 공동현관기를 통해 보안과 관련한 언택트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출입자 정보조회·스마트폰 영상통화·엘리베이터 콜·방문객 차량등록서비스 등 다양한 IoT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지카일룸은 향후 고급 주거브랜드 ‘카일룸’ 에도 AI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스마트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선보이겠다는 구상이다.
㈜상지카일룸 관계자는 “‘상지카일룸M’은 그간 ‘상지리츠빌’이나 ‘상지카일룸’ 등 고급주거시설 시공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집대성하는 단지다"라며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