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와 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업계의 다양한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놓쳐서는 안 될 혜택과 자동차 이야기들을 모아 전해드립니다.-편집자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공식 후원팀인 T1의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해 ‘페이커’ 이상혁, ‘오너’ 문현준 선수와 팬들이 함께 하는 팬미팅 이벤트를 지난 27일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열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 벤츠 코리아, 공식후원팀 T1의 ‘페이커 이상혁·오너 문현준’ 팬미팅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공식 후원팀인 T1 리그 오브 레전드(T1)팀의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해 ‘페이커’ 이상혁, ‘오너’ 문현준 선수와 팬들이 함께 하는 팬미팅 이벤트를 지난 27일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5월부터 T1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T1은 지난 1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의 e스포츠 경기 ‘2023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에 T1은 7년만의 우승을 달성하고 통산 4회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팬미팅은 메르세데스-AMG의 드라이빙 서킷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고객과 T1 멤버십 회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자 중 선정된 64명의 팬이 참석했다.
이 날 두 선수는 토크쇼, Q&A, 미니 게임, 사진 촬영,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코너를 통해 팬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2023년 월드 챔피언십 우승의 기쁨을 다시 한번 나눴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는 두 선수와 팬들의 특별한 만남을 위해 메르세데스-AMG의 고성능 차량을 서킷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AMG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콤팩트부터 전기차, GT까지 다양한 AMG 차량들의 주행 성능과 메르세데스-AMG G 63의 오프로드 성능을 택시 드라이빙을 통해 체험할 수 있었다.
T1의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이번 팬미팅은 그동안 T1을 응원해주신 팬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팬분들과 함께 실제 서킷에서 메르세데스-AMG EQE를 비롯해 다양한 AMG 차량들의 성능과 민첩성을 체험했던 것도 잊지 못할 경험이었다. e스포츠와 T1을 지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T1은 전 세계 e스포츠계의 슈퍼스타이자 팀의 주장인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해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등 뛰어난 스타 플레이어들을 보유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탄탄한 팬층과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커리어를 자랑한다.
T1은 2025년 말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전 세계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다방면으로 알릴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순수 전기SUV ‘볼보 EX30’을 국내 최초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볼보 자동차 코리아)
■ 볼보차코리아, 순수 전기SUV ‘볼보 EX30’ 국내 첫 공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순수 전기SUV ‘볼보 EX30’을 국내 최초 공개하고 사전 예약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정부 보조금 100%를 확보할 수 있도록 4000만원대로 가격을 책정했다.
EX30은 2030년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향한 볼보자동차의 브랜드 비전이 담긴 5인승 순수 전기 SUV. 디자인과 인테리어,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 등에 혁신적인 요소를 담았다.
EX30의 외관은 ‘기능성을 갖춘 정직한 디자인’이라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바디 컬러와 통일된 폐쇄형 전면 디자인은 새롭게 디자인된 ‘토르의 망치’ LED 헤드라이트와 낮은 후드, 넓은 휀더 및 범퍼 바깥쪽에 통합된 공기 흡입구를 통해 강력한 이미지를 연출하면서 공기역학을 향상시켰다.
인테리어는 중앙 집중화 테마와 혁신적인 공간 연출을 했다. 모든 탑승자에게 편리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홈 사운드 바에서 영감을 얻어 일반적으로 도어 트림에 위치하는 여러 개의 스피커를 앞 유리 하단에 통합해 새로운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친환경 소재도 대거 채택했다. 가죽 대신 핀란드 및 스웨덴에서 생산된 소나무 오일로 만든 바이오 소재인 ‘노르디코’를 비롯해 재활용 데님 또는 플라스틱, 아마(flax) 기반 합성 섬유, 70% 재생 폴리에스터 등을 사용했다.
커넥티비티는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탑재했다. 직관적인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와 센터 디스플레이 및 다기능 스티어링 휠 스위치 등을 통합한 개념이다. 특히 이러한 설정들은 96% 이상의 한국어 인식률을 자랑하는 누구 오토(NUGU AUTO)를 통해서 음성 인식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EX30의 파워트레인은 69kWh 배터리와 200kW 모터를 결합했다.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볼보차코리아는 설명했다. 이 차의 판매가는 보조금을 포함하지 않은 금액으로 각각 4945만원과 5516만원이다.
폭스바겐 코리아가 오는 12월30일까지 약 한 달간 ‘2023 겨울 캠페인 윈터 페스타’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폭스바겐 코리아)
■ 폭스바겐·아우디 코리아, ‘2023 윈터 페스타’ 실시…무상점검 실시
폭스바겐 코리아와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12월30일까지 약 한 달간 ‘2023 겨울 캠페인 윈터 페스타’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폭스바겐코리아는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차량 운행을 위해 실시되는 ‘2023 겨울 캠페인 윈터 페스타’를 실시한다. 사전 관리가 필요한 주요 부분을 무상으로 진단해 주는 ‘폭스바겐 플러스 더블체크’ 서비스와 배터리 및 히터 관련 부품 등 겨울철 교환 및 정비 수요가 높은 부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폭스바겐 플러스 더블체크’는 폭스바겐 전문 테크니션이 진단기 접속을 통해 차량 고장 원인 코드를 파악하고, 브레이크, 서스펜션, 하체 누유, 엔진 미션 등을 포함한 27가지 영역의 68가지 부위를 무상으로 점검해 주는 서비스이다.
겨울철 정비 수요가 증가하는 부품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히터 관련 부품을 비롯해 겨울철 시동 성능 확보를 위한 배터리 및 예열 플러그, 겨울철 고무 제품류의 균열과 파손을 대비하는 드라이브 벨트, 하체 부싱류, 안전하게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등화 장치와 와이퍼 블레이드, 워셔액 대상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델카, 플레이모빌, 폴딩박스, 머그컵, 캠핑컵, 모자, 보스턴백, 워시백, 키즈카 등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전 품목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우디 코리아도 윈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3가지 필수 항목에 대한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기간 내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순정 배터리, 순정 와이퍼 블레이드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서비스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 연장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아우디 순정 액세서리 (2-in-1 디스플레이 클리너) 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는 스탠다드, 프리미엄, 브레이크 패드 및 브레이크 패키지의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개별 소모품 교환 및 점검을 통해 차량을 유지•관리할 경우 대비 약 20% 할인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