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과 케이비에스엔, 호텔스카이파크 관계자가 2024 드론쇼코리아에서 드론 활용 교육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협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파블로항공)
드론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이 KBS N, 호텔스카이파크와 드론을 활용한 교육 사업에 손잡는다.
파블로항공은 KBS N, 호텔스카이파크와 지난8일 부산 벡스코 ‘2024 드론쇼코리아’ 현장에서 드론 콘텐츠 활용 교육 사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장철 파블로항공 부사장, 김병관 ㈜케이비에스엔 마케팅본부 마케팅1국장, 이준 호텔스카이파크 그룹 신성장사업부문장 및 3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3사는 드론 교육 관련 신규 콘텐츠 사업을 개발하고 수익형 사업모델로 확장할 예정이다. 연내 호텔스카이파크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이후 본격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의를 통해 파블로항공은 군집드론 콘텐츠 및 행사를 기획·운영하고 교육생 모집을 담당한다. KBSN은 IP 콘텐츠 제공과 개발에 협력하고 제작 및 운영도 공동으로 담당할 예정이며, KBSN 채널 및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마케팅도 지원한다. 호텔스카이파크는 상시 드론 교육과 공연을 위한 제반 시설 지원과 드론 체험형 투숙객 유치와 여행상품개발에 나선다.
이장철 파블로항공 사업부사장은 “군집비행기술로 드론아트쇼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파블로항공은 본 MOU를 통해 체험형 드론 교육 관련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고 적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더욱 쉽게 드론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파블로항공은 드론교육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군집드론비행 전문 회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맞춤형으로 교육할 수 있는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테마파크인 ‘태안UV랜드’를 운영하며 국내외 군집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군집드론운용사 자격과정 운영 ▲드론 레이싱과 같은 드론 스포츠 대회 개최 등 드론체험 교육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