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오는 24일 경남 김해시 구산동에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열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7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365가구 ▲84㎡B 54가구 ▲84㎡C 105가구 ▲ 84㎡D 162가구 ▲84㎡E 28가구다.
단지 인근 교통망으로는 부산김해경전철 연지공원역이 있다. 차로는 김해대로, 금관대로를 통해 창원과 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서김해IC와 동김해IC도 인접했다. 이 외에도 김해터미널, 김해공항 등을 이용해 전국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멀티 교통망을 갖췄다.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구산초가 위치하고 도보거리엔 구산중, 구산고가 있다. 생활 인프라로 홈플러스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의 쇼핑시설과 김해시청, 김해시법원, 김해문화의전당 등 생활·문화시설이 있다.
녹지 환경으로는 김해시 대표적 도심 공원 가운데 한 곳인 연지공원을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김해공설운동장, 김해시민체육공원도 도보 거리에 있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는 올해 준공을 목표로 하는 김해종합운동장이 공사 중에 있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가 적용된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가 이뤄지며 드레스룸과 ‘ㄷ자형’ 주방이 도입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클럽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카페, L-라운지 및 L-다이닝 카페, 어린이집 등의 생활 편의 시설 등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테마형 휴식공간으로 커뮤니티그린, 웰컴 가든, 그린바이그루브 가든, 그린피트 가든 등 특화 조경설계도 적용된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위치한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이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나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김해 구산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청약일정은 오는 내달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같은 달 12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신축 희소성이 높은 김해의 중심지인 구산동에 오랜만에 들어서는 단지로 김해시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각광받고 있다”며, “계약금 일부와 중도금을 무이자로 제공하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청약 진입장벽도 낮은 만큼 많은 수요자분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