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위 특화 발효유 ‘불가리스 위쎈(이하 위쎈)’을 증정하는 SNS 응원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진행 중인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일환으로 소비자 참여형 SNS 프로그램이다. 시즌·트렌드와 연계한 주제로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으며 4월은 ‘승부’ 콘셉트를 바탕으로 야구 팬들을 위한 콘텐츠로 기획됐다.

이벤트 간식으로 선정된 ‘위쎈’은 네이밍을 활용한 “우리 팀이 쎈팀이다”는 콘셉트를 통해 야구팬 응원 열기를 자연스럽게 끌어올리고 있다. 좋아하는 팀 댓글 수가 많아질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지는 방식으로 야구팬들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응원하는 팀명을 해시태그하고 응원 댓글을 함께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 수가 많은 상위 3개 팀 팬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위쎈(8입)을, 3명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는 프로야구 팀 유니폼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5월7일이다.

2017년 출시된 위쎈은 남양유업과 GC녹십자웰빙이 공동 개발한 위 특화 발효유로 2300억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담고 있다. ‘인동초’에서 추출한 특허 원료 ‘위세라’, 위산 생존력이 강한 유산균, ‘인삼·인진쑥 추출물 기반 MPG-6’ 등 독자 성분을 적용해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인 ‘그린세라-F’를 적용해 위 건강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위 건강을 챙기면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위쎈’을 야구팬 응원과 연결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