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이 공개한 1회 충전 600km의 차세대 대형 전기트럭 FH일렉트릭 (사진=볼보트럭 코리아) 볼보트럭이 1회 충전으로 최대 주행거리가 600km에 달하는 차세대 대형 전기트럭 FH일렉트릭을 공개했다. 한 번 충전으로 하루종일 운행할 수 있어 장거리 운영에 투입될 수 있을 전망이다. 11일 볼보트럭 코리아는 전 세계적으로 대형 트럭의 전동화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차량의 연구개발을 통해 장거리 운행이 가능한 전기트럭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주행 거리가 길어진다는 것은 배기가스 배출이 전혀 없는 장거리 운송의 획기적인 발전을 의미한다. 1회 충전으로 최대 6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장거리용 ‘볼보 FH 일렉트릭’은 유럽 시장 기준으로 2025년 하반기에 출시된다. 로저 알름(Roger Alm) 볼보트럭 사장은 “볼보의 새로운 FH 일렉트릭 모델은 기존의 전기트럭의 한계를 보완하고 장거리에서도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운송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볼보트럭이 공개한 새로운 대형 전기트럭 FH일렉트릭에는 볼보의 새로운 구동계 기술인 e-액슬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1회 충전으로 600km까지 주행이 가능한 것. 더 많은 배터리 용량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효율적인 배터리와 개선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 파워트레인 효율성을 갖췄다. 볼보트럭은 총 8개의 배터리 전기트럭 모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광범위한 제품군을 통해 도시 및 지역 유통, 건설, 폐기물 관리, 그리고 장거리 운송까지 전기화할 수 있게 됐다. 볼보트럭은 지금까지 전 세계 46개국의 고객들에게 3800대 이상의 전기트럭을 인도했다. 한편 볼보트럭은 3가지 드라이브라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 전략 구축하고 2040년까지 순배출량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화석연료 없는 운송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배터리 전기, 연료전지 전기, 연소 엔진을 기반으로 한 그린수소, 바이오가스, HVO(수소화 식물성 기름)와 같은 재생 가능한 연료로 작동하는 내연기관을 포함한다.

볼보트럭, 'FH 일렉트릭' 장거리용 전기트럭 공개…"1회 충전 600km"

전기트럭 전용 e-액슬 탑재해
유럽 기준 2025년 하반기 출시

손기호 기자 승인 2024.09.11 10:49 의견 0
볼보트럭이 공개한 1회 충전 600km의 차세대 대형 전기트럭 FH일렉트릭 (사진=볼보트럭 코리아)


볼보트럭이 1회 충전으로 최대 주행거리가 600km에 달하는 차세대 대형 전기트럭 FH일렉트릭을 공개했다. 한 번 충전으로 하루종일 운행할 수 있어 장거리 운영에 투입될 수 있을 전망이다.

11일 볼보트럭 코리아는 전 세계적으로 대형 트럭의 전동화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차량의 연구개발을 통해 장거리 운행이 가능한 전기트럭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주행 거리가 길어진다는 것은 배기가스 배출이 전혀 없는 장거리 운송의 획기적인 발전을 의미한다. 1회 충전으로 최대 600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장거리용 ‘볼보 FH 일렉트릭’은 유럽 시장 기준으로 2025년 하반기에 출시된다.

로저 알름(Roger Alm) 볼보트럭 사장은 “볼보의 새로운 FH 일렉트릭 모델은 기존의 전기트럭의 한계를 보완하고 장거리에서도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운송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볼보트럭이 공개한 새로운 대형 전기트럭 FH일렉트릭에는 볼보의 새로운 구동계 기술인 e-액슬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1회 충전으로 600km까지 주행이 가능한 것. 더 많은 배터리 용량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효율적인 배터리와 개선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 파워트레인 효율성을 갖췄다.

볼보트럭은 총 8개의 배터리 전기트럭 모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광범위한 제품군을 통해 도시 및 지역 유통, 건설, 폐기물 관리, 그리고 장거리 운송까지 전기화할 수 있게 됐다. 볼보트럭은 지금까지 전 세계 46개국의 고객들에게 3800대 이상의 전기트럭을 인도했다.

한편 볼보트럭은 3가지 드라이브라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 전략 구축하고 2040년까지 순배출량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화석연료 없는 운송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배터리 전기, 연료전지 전기, 연소 엔진을 기반으로 한 그린수소, 바이오가스, HVO(수소화 식물성 기름)와 같은 재생 가능한 연료로 작동하는 내연기관을 포함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