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립)
삼립이 누네띠네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스낵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삼립은 2024년 MZ세대 중심 약과 열풍에 따라 약과 제품 외에도 약과자・아몬드쇼콜라약과 등 다양한 응용 제품을 선보이며 2024년 스낵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스테디셀러 누네띠네를 중심으로 신제품 출시 및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스낵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삼립은 특별한 날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디어에디션으로 젊은 소비자 층을 겨냥해 ‘누네띠네 딥초코’를 선보였다. 겹겹이 쌓인 파이 사이에 코코아를 넣어 진한 초코향과 바삭한 파이 결을 느낄 수 있다. 포장 상자에는 제품명(누네띠네)을 활용해 메시지를 직접 쓸 수 있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해 한입 크기로 먹기 좋은 딸기맛 누네띠네 파이 ‘베리스윗 크림치즈 누네띠네’도 13일에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립은 ‘누네띠네 라인업을 확대하며 제품 품질도 개선했다. 생산 공정 개선 및 설비 도입을 통해 페스트리 볼륨감을 살리고 더욱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패키지에 이지컷(easy cut) 방식을 적용해 개봉 시 편의도 높였다. 삼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3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네띠네를 선물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한 참여자 중 15명에게 신제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립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립 관계자는 “최근 클래식 상품을 재출시하는 ‘뉴트로’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30년 넘게 사랑 받은 누네띠네를 트렌디한 맛으로 새롭게 출시했다”면서 “앞으로 누네띠네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기존 고객은 추억을 떠올리고 새로운 고객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