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SCOTCH BLUE)’ 기획 제품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3종은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의 대표적인 4가지 풍미를 담은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SCOTH BLUE SINGLE MALT COLLECTION)’과 고숙성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스카치블루 30년(SCOTH BLUE 30 YEARS OLD)’ 및 ‘스카치블루 30년 & 키몰트(Key Malt) 세트’다.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은 농익은 과일, 다크 초콜릿 등 묵직한 풍미 ‘셰리 캐스크(Sherry Cask)’, 바닐라와 시트러스 풍미 ‘버번 캐스크(Bourbon Cask)’, 피트 특유 향이 강하지 않아 입문용 피트위스키로 적합한 ‘피티드 몰트(Peated Malt)’, 응축되고 폭발적인 풍미가 특징인 ‘배치 스트랭스(BATCH STRENGTH)’ 등이다. 알코올 도수 57.5도의 ‘배치 스트랭스’를 제외한 3종의 알코올 도수는 48.5도다.
‘스카치블루 30년’은 셰리와 버번 캐스크에서 각각 12년, 18년간 숙성을 거친 키몰트 원액을 다양한 고숙성 원액과 블렌딩해 농익은 과일과 바닐라 등 다양한 향과 복합적인 맛의 밸런스가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는 42.5도, 용량은 500ml다. 또한 스카치블루 30년과 200ml 용량 스카치블루 30년 키몰트 원액으로 구성해 선보이는 ‘스카치블루 30년 & 키몰트 세트’는 오랜 기간 숙성된 위스키 풍미와 극소량 판매에 따른 희소 가치가 더해졌다.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은 주류 전용 스마트 오더 애플리케이션 ‘데일리샷’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스카치블루 싱글몰트 컬렉션’ 및 ‘스카치블루 30년’, ‘스카치블루 30년 & 키몰트 세트’는 3월 중순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스마트 오더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믹솔로지 트렌드를 위한 ‘스카치블루 클래식’ 론칭을 시작으로 기존 ‘스카치블루’ 브랜드 리뉴얼에 이어 ‘스카치블루’ 한정판 3종을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스키 소비자뿐 아니라 주류 시장 모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전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