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개그맨 이봉원의 중식당 ‘봉짬뽕’의 시그니처 메뉴 짬뽕과 새우볶음밥을 편의점 버전으로 재해석한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짬뽕’,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 2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봉짬뽕은 이봉원이 50년 전통 중식당에서 직접 수련을 거쳐 지난 2018년 창업한 식당으로 충청 지역 중식 대가의 탄생이라는 평을 받으며 천안 지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현재 천안을 넘어 봉짬뽕천안본점,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 롯데백화점 대전점을 운영하고 있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오픈런 현상이 있을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인 짬뽕과 새우볶음밥은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업계의 ‘콜라보 맛집’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식품 및 주류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히트상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특히, 2023년부터는 이장우, 신동엽, 히밥 등 음식에 일가견이 있는 연예인이나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고객들의 흥미와 신뢰도를 동시에 공략할 수 있어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잡았다.
특히, 세븐일레븐의 간편식 전속 모델인 이장우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맛장우 시리즈’와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비밀리에 기획하여 출시한 리얼 생맥주 캔 ‘생드래프트비어’, 히밥과 함께 선보인 ‘럭희밥김찌라면’ 등은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는 효자 상품이다. 봉짬뽕과의 콜라보상품을 위한 세븐일레븐과 이봉원 대표의 상품 출시 프로젝트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됐다. 세븐일레븐 담당 MD, 이봉원 대표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맛과 퀄리티, 가격면에서 모두 만족할만한 상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했다.
맛에 자부심을 가진 이봉원 대표가 까다롭게 맛의 기준을 제시하고 출시하기 직전까지 꼼꼼하게 맛 평가를 이어갔으며, 패키지 디자인 논의까지 함께 했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세븐셀렉트 봉짬뽕’은 쫄깃하고 탱탱한 중화면과 함께 즐기는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의 짬뽕으로 봉짬뽕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와 마찬가지로 오징어, 양파, 부추 등 각종 해물과 야채 베이스의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함께 출시하는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은 고소한 다진고기가 들어간 유니짜장소스와 함께 비벼먹는 중국집 스타일 새우볶음밥으로 탱글한 통살새우와 부드러운 계란, 씹는맛을 더해주는 양배추와 피망 등 갖은 야채를 넣고 고슬고슬하게 볶아낸 것이 특징이다. 두 상품 모두 패키지에 이봉원 대표의 얼굴과 친필 사인을 디자인해 맛에 대한 자부심을 전면에 드러냈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MD는 “최근 몇 년째 이종간 콜라보 열풍이 지속됨에 따라 고객들의 기대치도 동반 상승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천안 맛집으로 유명한 봉짬뽕과의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봉짬뽕은 전국에 매장이 단 세개 밖에 없고 엄청난 웨이팅을 뚫어야 맛볼 수 있는 만큼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 또한 뜨거운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