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배민)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오직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 브랜드 ‘배민라이더웨어’ 올해 첫번째 제품군인 ‘배민백팩(배달 전용가방)’을 배민커넥트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자체제작한 ‘배민라이더웨어’는 현장 의견과 수요를 고려해 라이더 전용제품을 목표로 개발한 제품군이다. 라이더 인터뷰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탄생한 배민라이더웨어는 전체 배달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반영한 실용성, 모든 사용자들이 착용가능한 범용성, 고정비용 절감을 통한 경제성 등을 고려해 디자인됐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2세대 배민백팩은 지난 첫번째 백팩 큰 인기와 현장 라이더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배민백팩은 도보, 킥보드,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판매를 기록했다. 첫번째 백팩이 조기품절된 점을 반영해 이번에는 기능을 강화한 2세대 제품으로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도보-자전거-킥보드 전이동수단 적용가능한 ‘올인원 구조’ ▲확장형으로 용량확대(35L→45L) ▲자석개폐식으로 편의성 개선 ▲배달음식 고정 돕는 각 잡힌 구조로 내구성 향상 ▲생활방수, 보온보냉 성능 강화 ▲360도 반사소재로 야간시의성 향상 등 다채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백팩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배민백팩을 2개 이상 구매한 라이더 대상으로 추첨해 전기자전거, 배민헬멧, 모바일쿠폰(1만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리뷰를 남긴 구매자에게도 사은품을 증정한다. 출시 당일 구매하는 라이더에게는 배달의민족 대표 캐릭터 ‘냥이배달이’ 키링을 한정수량으로 증정하기도 한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백팩을 필두로 올해 다양한 배민라이더웨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5월에는 기능성 티셔츠 ▲6월에는 우의, 여름조끼, 쿨토시를 ▲7월에는 반사스티커, 헬멧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라이더웨어 제품군 개발과 신제품 출시로 ‘라이더를 위한 토탈 웨어러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오직 라이더만을 위해 기획된 배민라이더웨어는 현장 목소리를 바탕으로 개발된 만큼 배달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첫번째 배민라이더웨어 제품군인 배민백팩을 시작으로 라이더 더 안전하고 개선된 배달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