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와 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업계의 다양한 소식들을 선별해 놓쳐서는 안 될 혜택과 자동차 이야기들을 모아 전해드립니다.-편집자주
BMW 코리아는 1월 온라인 한정판 ‘XM 레이블 레드(사진)’ 등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BMW 코리아)
■ BMW 코리아, 1월 온라인 한정판 ‘XM 레이블 레드’ 등 3종 출시
BMW 코리아가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등 3종을 1월 온라인 한정으로 내놓는다.
BMW 코리아는 오는 11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1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달 한정 에디션은 강력한 성능과 차별화된 외관을 강조한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비롯해 ‘520i 스페셜 에디션’ 그리고 ‘M2 스페셜 에디션’으로 모두 BMW 코리아의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다.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이름에서도 강렬한 이미지가 떠오른다. BMW 코리아는 “BMW M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글로벌 한정 에디션”이라고 소개했다.
이 모델은 차체에 스페셜 페인트인 프로즌 카본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 대형 키드니 그릴과 후면부 디퓨저의 테두리에는 에디션 전용 토론토 레드 색상의 캐릭터 라인을 적용해 외장 색상과 인상적인 대비를 이룬다.
실내도 곳곳에 레드 컬러 디테일과 검정색과 조화를 이뤘다. 카본 파이버 M 시그니처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됐다. 시트와 인테리어에는 피오나 레드 및 블랙 색상의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BMW 코리아는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실내 (사진=BMW 코리아)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고회전 V8 가솔린 엔진과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합산 최고출력 748마력, 최대토크 102kg·m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8초에 불과하다.
또한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인증 기준 62km를 오직 순수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BMW 520i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 10월 국내에 출시된 뉴 520i의 한정 에디션이다. 이 모델에는 정규 트림에 탑재된 M 스포츠 서스펜션, 키드니 그릴 아이코닉 글로우, 하만 카돈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 등의 사양에 더해 컴포트 시트가 추가됐다.
BMW M2 스페셜 에디션은 BMW M의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 뉴 M2에 스페셜 페인트 ‘토론토 레드 메탈릭’ 색상을 적용한 한정 에디션으로, 강렬한 매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3종 차들의 가격은 전 세계 500대 한정 출시되는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의 경우 국내에서 단 19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6840만원이다. 520i 스페셜 에디션은 7490만원이며 294대 한정 판매된다. M2 스페셜 에디션은 10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8990만원.
토요타 코리아는 ‘2024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이달 26일까지 참여 작품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토요타 코리아)
■ 토요타 코리아, 어린이·청소년 위한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토요타 코리아는 ‘2024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이달 26일까지 참여 작품을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매년 전 세계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토요타 자동차 본사의 미술 대회다. 지난해에는 총 3257개의 작품이 출품되며 역대 최다 출품 수를 기록했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하의 어린이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 만 11세 이하, 만 11세 이상 만 15세 이하 등 3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콘테스트에는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 외에도 컴퓨터그래픽(CG) 작업이 포함된 디지털 작품도 응모 가능하다.
심사를 거친 출품작 중 총 59개 작품이 국내 콘테스트 수상작에 선정된다. 이 중 각 연령별로 금상, 은상, 동상을 3명씩 선발하며, 선정된 총 9명의 수상자에게는 부상과 함께 글로벌 본선 대회인 ‘월드 콘테스트’ 진출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진다.
이번 ‘월드 콘테스트’의 수상자 수는 총 26명으로, 글로벌 대상 수상자에게는 별도의 상금과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어린이가 자유롭게 상상하는 꿈의 자동차(Dream Car)에서 다양한 모습의 모빌리티를 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며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통해 한국 어린이들이 전 세계의 아이들과 함께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볼보 자동차 코리아는 오는 6일부터 전국 주요 13개 전시장에서 전기SUV ‘EX30(사진)’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볼보 자동차 코리아)
■ 볼보 자동차 코리아, 전국 전시장 전기SUV ‘EX30’ 쇼케이스
볼보 자동차 코리아는 오는 6일부터 전국 주요 13개 전시장에서 전기SUV ‘EX30’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EX30은 4000만원대의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을 갖춘 볼보차의 전기SUV다. 볼보자동차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11월 국내 최초 공개 이후 사전 계약 1500대를 달성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2024 유럽 올해의 차’를 포함해 2024 월드 카 어워즈의 ‘세계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동시 선정되는 등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600만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이자 영국의 자동차 포털인 ‘카와우’가 선정한 ‘2024년 올해의 차’, 영국 일간지 더 썬 선정 ‘올해의 자동차’로 오르는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볼보차 코리아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EX30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전국 주요 13개 전시장에서 이달 6일부터 약 두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쇼케이스 기간 동안 전시장에는 EX30 실차와 함께 인테리어에 사용된 혁신적인 친환경 소재가 전시될 예정이다. 여기에 EX30 컨셉의 굿즈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됐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혁신적인 소재와 공간 설계 등 볼보의 모든 것이 집약되었다는 의미의 ‘에스프레소(Espresso)’를 모티프로 한 에스프레소 바도 운영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볼보의 새로운 전기차 시대를 이끌어 나갈 EX30은 진하고 강렬한 에스프레소 샷처럼 놀라운 혁신과 헤리티지를 집약한 프리미엄 전기 SUV”라며 “올해 가장 기대할 만한 전기SUV인 EX30을 가까운 전시장에서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