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한가위 맞이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에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추석 기념 전용 이벤트 던전 '황금 달빛의 숲'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참여해 버프형 아이템 '황금 달빛의 숫돌', '화려한 전리품' 및 강화석 등 아이템 1종을 무작위로 제공하는 '황금 달빛의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황금 달빛의 숫돌'은 공격력과 스킬을 일시적으로 강화해주는 버프형 아이템이다.
여기에 이벤트 보스 '황금 수호자 오르탄'이 게임내 필드 일부 지역에 무작위로 스폰된다. 이용자는 해당 보스를 처치해 희귀 장신구부터 성장 재화인 '시간의 조각' 등 아이템 1종을 무작위로 제공하는 '황금 골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근거리 무기 밸런스 조정이 이뤄지며, 맨손 무기 신규 패시브 2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접속 무료화 시작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 접속 무료화를 적용하고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는 11일부터 이용권 구매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함대 제독 방어구'의 능력치가 상향된다. 이용자는 '함대 제독 방어구'에 신성을 부여하면 재질(판금, 마법 사슬 등)에 따라 공격력과 치명타가 증가한다. 재질별 전용 전투 스킬 5종(굳건한 데바의 전투력 등)도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추석 맞이 이벤트가 열린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라프스란' 필드에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해 이벤트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주화는 '미스릴 공훈 훈장'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특화 서버 '윈드' 이용자는 '톡톡 한복 의상'과 '강화석'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한가위 맞이 가을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한가위 맞이 가을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 16일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오딘의 유물 강화석' 2개와 '토르의 무기·장신구 강화석'을 지급한다. 또한 특별 미션 조건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는 '강화석 조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매일 1시간씩 참여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 던전 '온가을달 호수'도 추가했다. 해당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한 이용자들에게는 인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풍요로운 한가위 가위바위보 티켓'과 '2024년 추석 복주머니'를 선물한다. 또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추석 동안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광명의 아바타·무기 형상·탈 것' 소환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프로야구V24', KBO 900만 관중 돌파 기념 이벤트 시작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에 KBO리그 900만 관중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O리그 역사상 최초로 기록된 900만 관중 돌파를 축하하고, 전국의 야구 게임 팬들과 함께 1000만 관중 달성을 기원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경기는 등장하는 상대 팀과 겨뤄 승리하면 토큰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승리를 거둘 때마다 1부터 6까지의 난이도가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경기를 통해 모은 토큰은 이벤트 상점에서 '5성 시즌 카드 구단선택팩', '라이브 올스타 영입 조커 카드'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900만 관중 돌파 기념 상자'에는 '임팩트 조합카드' 등 팀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5종이 들어있다. 컴투스는 이외에도 다양한 축하 이벤트를 준비해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추석 특별 이벤트 2종 실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자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미르의 전설3'에 추석 특별 이벤트 2종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오는 10월 2일까지 '윷놀이 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윷은 일일 이벤트 미션을 완료해 모을 수 있고, 말은 펫 중에서 임의로 선정된다. 이용자가 윷을 던져 말이 골인 지점에 정확히 도착하면, 사용한 펫의 이용권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펫 '진천꼬마신'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한가위 송편'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이벤트 맵 '도둑개미소굴'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송편주머니'를 모아 '한가위송편'으로 바꿀 수 있다. '한가위송편'은 파괴, 방어, 체력 등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버프 아이템이다. 또 해당 아이템을 '풀이난무덤'으로 가져가 성묘하면 강력한 효과를 지닌 '한가위보은송편'을 얻을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16인 레이드 '폭군의 안식처'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16인 레이드 '폭군의 안식처' 등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파티 던전 '폭군의 안식처'는 타락한 신수 '두아카'를 16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물리치는 콘텐츠로, '두아카'의 독특한 스킬 액션 패턴과 환경적 요소를 활용한 협동 공격이 주요 재미 요소다. 특히 QTE 액션과 협동 제압 연계로 '두아카' 레이드만의 협동 제압 연출을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는 '축복의 석판'에 신규 석판 3종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축복의 석판을 이용해 빈 홈을 활성화하고, 석판을 완성해 능력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석 특별 이벤트가 진행되며, 오는 25일까지 특정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는 '추석 특별 선물 꾸러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액션 RPG '니어'시리즈 컬래버 실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액션 RPG '니어(NieR)' 시리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니어' 시리즈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스퀘어 에닉스의 액션 RPG 시리즈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니어: 오토마타'의 주인공 2B(요르하 2호 B형)와 9S(요르하 9호 S형)를 비롯해 '니어 레플리칸트' 에 등장하는 니어와 카이네의 스킨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니어' 시리즈 테마의 낙하산과 스프레이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컬래버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아이템 상자를 구매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에 로그인해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클래식 모드에서 특정 킬 수를 달성하는 등 미션을 수행해 아이템 상자를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