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칼로리를 줄인 드레싱’ 3종 출시 외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저감화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 신규 라인업으로 ‘칼로리를 줄인 드레싱’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유화형 타입으로 ‘참깨 드레싱’, ‘아몬드캐슈넛 드레싱’, ‘시저 드레싱’ 등 총 세가지 제품이다. ‘참깨 드레싱’은 볶음 참깨의 고소함과 간장의 감칠맛을 구현했으며, ‘아몬드캐슈넛 드레싱’은 견과류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담았다. ‘시저 드레싱’은 파마산 치즈와 엔초비의 고소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은 시장 상위 3개 제품 대비 칼로리를 2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원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재현한 점이 특징이다. 샐러드 드레싱 용도 외에도 샤브샤브, 두부 요리 등 각종 요리와 페어링 해 딥핑용 소스로 활용하는 등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라이트앤조이는 저당 및 저칼로리 식품 시장을 겨냥해 신규 론칭한 브랜드다. 오뚜기는 기존 다양한 품목들로 출시됐던 저감 제품들을 통합 브랜드로 운영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인다는 목표다.
■농심, 누룽지팝 출시
(사진=농심)
농심이 전통 간식 ‘누룽지’를 간편한 크래커 스낵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누룽지팝’을 출시한다. 최근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스내킹(Snacking)’과 ‘식사의 스낵화(Snackification)’ 트렌드에 맞춰 한국인에게 익숙한 누룽지를 모티브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누룽지팝은 찹쌀을 원료로 사용해 누룽지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실제 누룽지와 비슷한 두께 크래커를 개별 포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식단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상하농원, 제철 암꽃게로 만든 간장게장 출시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상하농원이 1년여 간 연구 끝에 프리미엄 ‘간장게장’을 선보인다. 신제품 상하농원 간장게장은 가장 살이 많고 알이 꽉 찬 서해안 제철 암꽃게를 선별해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330g 이상 특대 사이즈 꽃게만을 선별하기 위해 총 4단계에 걸친 정밀한 과정을 거쳤다. 육안으로 선별한 후 기계를 사용해 무게를 분류하고 다시 손저울로 정밀 측정한 뒤 마지막으로 숙련된 선별사가 알 상태와 수율을 최종 확인하는 검수 과정을 거친다.
간장게장 맛을 결정짓는 간장소스는 상하농원 발효공방장이 직접 개발한 비법 간장으로, 우리콩 양조간장에 12가지 자연 재료를 더해 4시간 이상 천천히 우려낸 후 48시간 동안 저온에서 숙성해 완성했다. 또한 꽃게를 영하 30도에서 급속 냉동 처리한 후 저온에서 48시간 숙성해 잡내 없이 깔끔하고 탱글한 식감을 유지했다. 상하농원 간장게장은 상하농원에 있는 파머스마켓과 공식 자사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고창 상하농원에서 운영중인 농원식당에서도 간장게장 정식과 꽃게탕, 꽃게찜 등의 메뉴를 직접 맛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파바팝빙수 3종’ 출시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여름 시즌을 앞두고 ‘파바팝(POP)빙수’ 3종을 출시했다. ‘파바팝빙수'의 팝(POP)은 '팝'콘 빙수, 'POP(인기있는)' 애플망고 빙수, '팥'빙수 등 3종을 언어유희로 아우르는 의미다. 팝콘을 비롯한 과일, 팥 등 다양한 토핑을 활용해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대표 신제품 ‘커피카라멜 팝콘 빙수’는 곱게 갈린 우유 얼음에 커피 시럽과 달콤 짭조름한 솔티 카라멜 소스를 곁들여 ‘단짠단짠’ 맛이 특징이며, 빙수 위에 카라멜이 코팅된 팝콘을 토핑했다. 애플망고를 얼음 위에 올린 ‘POP 애플망고 빙수’, 우유 얼음에 팥과 인절미 떡을 얹은 스테디셀러 ‘팥빙수’ 등도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