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M', 20일 'ONE AND ONLY' 예고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2M'에 오는 20일 'ONE AND ONLY' 업데이트를 예고했다고 6일 밝혔다.

'ONE AND ONLY'는 이용자에게 성장 목표를 제시하고 플레이 원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리진 월드에서는 'ONE: 로망'을, 리저브 월드에서는 'ONLY: 변주' 업데이트를 각각 진행한다. 'ONE: 로망'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스킬인 '트라이엄프 스킬 라인업' ▲신규 던전 '시련의 탑'이다.

또 'ONLY: 변주'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오는 13일 공개된다. 엔씨는 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ONLY ONE LIVE' 라이브 방송을 13일 저녁 8시에 진행하며, 실시간 퀴즈 '도전, 퀴즈의 TOP!'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생방송 중 공개되는 문제를 풀고 채팅창에 정답을 남기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궤적' 추가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카제로스 레이드의 4막과 종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궤적'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운명의 궤적'은 '로스트아크' 1부 스토리의 핵심 인물 '아만'이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해당 에피소드에서는 카제로스에 잠식된 아만을 구출하기 위한 모험가와 에스더들의 고군분투가 펼쳐진다. 이 과정에서 시작되는 쿠르잔 북부 '오염된 대지'에서의 전투는 카제로스가 세운 '파멸의 성채'로 이어지게 된다.

이용자는 해당 에피소드를 즐기려면 아이템 레벨 1660을 달성하고 '초각성' 업적 달성, '림레이크' 대륙 월드 퀘스트, 카제로스 레이드 1막부터 3막까지의 전조 퀘스트들을 클리어해야 한다. 또 카제로스 레이드 4막과 종막이 오는 20일 정식 업데이트되며, 최초 클리어 공격대에게는 카제로스 실물 스태츄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스톰게이트', 뱅가드 캠페인 '지구의 재'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톰게이트'에 신규 캠페인 '지구의 재'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신규 업데이트 '네크로라이트'를 통해 추가된 콘텐츠로, 인류 진영 '뱅가드'의 서사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집필은 미키 닐슨이 맡았으며, 마브 울프맨과 크리스 멧젠이 스토리 작업에 참여했다. 성우진에는 시무 리우, 타라 스트롱, 맷 머서 등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업계 유명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인게임 UI가 새롭게 개편됐고, 캠페인, 협동전, 대전 등 여러 모드에서 '스톰 포인트'를 획득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됐다. 또한 종족별 플레이어 카드와 이름표 잠금 해제 기능 등 부가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캠페인 공략 콘텐츠와 신규 이용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라이온하트 '발할라 서바이벌', 출시 2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 정식 출시 200일을 앞두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엔드리스 바캉스 던전 ▲이디스의 운명의 구슬! ▲럭키 카드! 플립 카드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엔드리스 바캉스 던전'은 기간 한정 콘텐츠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오리 튜브와 다이아가 지급된다. 이용자는 오리 튜브를 사용해 룰렛을 돌리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이디스의 운명의 구슬!'에서는 미션에서 얻은 황금 구슬을 핀볼에 이용하면 '여명의 클래스 선택 소환권'과 '상급 스킬 강화석 랜덤 상자' 등의 보상을 받는다. 같은 기간 동안 '럭키 카드! 플립 카드' 이벤트에서는 노랑 카드를 활용해 '영웅 무기 선택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블로믹스)

블로믹스 '테일즈런너', 애니멀 빌리지 2차 및 광복절 이벤트 실시

블로믹스와 라온엔터테인먼트는 양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맞이 업데이트 2탄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채널 '애니멀 빌리지'의 2차 콘텐츠와 다양한 편의성 개선, 광복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먼저 협동과 팀 플레이가 강조된 신규 맵 2종이 추가된다. 기존 '잠입 애니빌 보안관청'의 하드 모드인 '격전 애니빌 보안관청'이 새롭게 등장하며, 해당 맵은 참가자 간 협동이 중요한 고난도 콘텐츠로 기획됐다.

또 각 6명씩 두 팀이 겨루는 대전형 맵 '영차 과일원샷'도 추가됐다. 이 맵에서는 각 팀이 제한 시간 내 목표 출하량을 달성하거나 더 많은 과일을 납품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이 밖에 아이템 능력치를 재설정하는 '뉴비 서포트 목걸이'의 착용 가능 레벨이 상향되는 등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개선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