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주 더 퍼스트 데시앙 광역조감도(자료=태영건설)
태영건설과 동문건설이 분양 단지에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했다.
태영건설이 경상북도 경주시 KTX신경주역세권 신도시 개발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신경주 더 퍼스트 데시앙’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24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는 30일 견본주택 개관에 앞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단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수요자들에게 선제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경주 더 퍼스트 데시앙’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945세대 규모이다. 중형 면적 59·84㎡ 등 총 7개 타입으로 조성된다. 태영건설은 향후 KTX신경주역세권 일대에 총 2500여 세대를 공급해 데시앙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신경주 더 퍼스트 데시앙’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오는 10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14일에 발표된다. 정당 계약은 26일부터 28일까지 이어진다.
해당 지역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태영건설은 신경주 더 퍼스트 데시앙에 경주시 내 최초로 조성되는 29층 스카이 커뮤니티를 포함해 단지 내 실내체육관, 골프연습장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여 선보일 방침이다.
같은 날 동문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 5블록에 들어서는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 지상 27층 12개 동이며 총 741가구 모두 전용면적 84㎡로만 구성했다.
청약 일정은 내달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해당지역 1순위, 7일 기타지역 1순위, 8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투시도(자료=동문건설)
같은 날 동문건설도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 5블록에 들어서는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 지상 27층 12개 동이며 총 741가구다. 전용면적 84㎡로만 구성했다.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전국구 청약지역이어서 거주지 제한 없이 자격 요건만 갖추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은 분양 물량 중 75%는 가점, 25%는 추첨으로 뽑는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5일이며, 정당 계약은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동문건설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견본주택을 사이버로만 운영하며 당첨자에 한해 공개할 예정이다. 청약 전에는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 공식홈페이지에서 평면 및 인테리어 등의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 할 수 있다는 게 동문건설의 설명이다.
동문건설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며 "주차장은 대부분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수공간, 휘게플라자, 노르딕가든, 자연숲놀이터 등 가족과 이웃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고 단지 설계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