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CU와 농심, 장르를 넘나드는 맛남! CU가 농심과 손잡고 지난해 빅히트를 친 먹태깡 스핀오프 제품인 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4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CU와 농심은 작년부터 짜파게티 및 배홍동 간편식 시리즈, 꿀꽈배기 막걸리, 김해공항 K라면 체험존 등 전략적 협업을 이어오며 유통, 식품 기업 간 참신한 시너지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CU 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 간편식은 작년 농심 짜파게티, 배홍동에 이은 세 번째 컬래버 상품이다.

기존 1탄 짜파게티, 2탄 배홍동 간편식은 출시 직후부터 CU 커머스앱 포켓CU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를 만큼 큰 인기를 얻었고 모든 상품들이 매출 상위권에 들며 총 230만개 이상 팔리는 등 호실적을 거뒀다. 전작들 인기에 힘입어 CU는 농심과 함께 올해 첫 협업으로 ‘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 간편식 시리즈’를 기획했다. 농심 인기 스낵 ‘먹태깡’ 맛이 가미된 고소하고 매콤한 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를 활용한 치킨, 김밥, 삼각김밥, 햄버거 4종이다.

시리즈 메인 상품인 ▲먹태청양마요 콘치즈 치킨은 해당 소스를 넣어 고소한 스위트 콘샐러드와 웨지 감자튀김, 치킨 가라아게를 풍성히 담은 도시락으로 간식, 술안주 등으로 즐기기 좋다. ▲먹태청양마요 참치김밥 ▲참치 삼각김밥도 나온다. 김밥에는 유부, 계란 지단, 게맛살, 당근 등 참치와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재료를 추가했으며, 김밥과 삼각김밥 토핑에는 알싸한 청양고추 찹을 더해 느끼함을 잡았다. ▲먹태청양마요 새우버거도 있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짜파게티, 배홍동, 먹태깡처럼 소비자에게 친숙한 상품을 활용한 컬래버 상품들은 고객이 맛에 대한 큰 부담없이 시도할 수 있어 반응이 빠르게 나타나는 편”이라며 “이번 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 시리즈도 익숙한 듯 새로운 풍미를 내는 다양한 메뉴들로 소비자들 입맛을 빠르게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