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은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에 전문화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오늘의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늘의집은 21일 오후 8시 ‘오늘의집 라이브’ 방송에서 최근 출시된 미닉스 ‘더 플렌더 PRO’ 음식물처리기를 판매한다. 이날 방송에는 미닉스 쇼호스트와 오늘의집 담당 MD가 직접 출연해 ‘더 플렌더 PRO’ 상품 특장점을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오늘의집 라이브 단독 혜택을 통해 고객은 라이브 방송 중 체감 혜택가에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푸드컨테이너 상품을 증정하며, 방송 중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닉스 식기세척기, 미닉스 필터를 선물로 제공한다. 오늘의집 라이브는 오늘의집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방송 중에는 실시간 채팅 기능을 통해 판매자, 다른 구매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미닉스에 이어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이 매주 월요일마다 대기 중이다.
오는 28일에는 에싸 대표 소파 제품들을 소개하며 연휴 이후 5월7일 수요일에 진행되는 라이브에서는 바겐슈타이거 주방용품을 판매한다. 5월12일 월요일에는 데스커 모션데스크 외 학생/서재 가구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늘의집은 이번 라이브 방송을 위해 진행자 섭외부터 상품 선정, 이벤트 전반까지 모든 과정을 입점 브랜드와 긴밀하게 협의해왔다. 다른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오늘의집 특유 따뜻한 감성과 인테리어에 대한 노하우를 라이브에도 적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오늘의집은 비디오커머스 사스(SaaS) 기업 ‘샵라이브’와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전문성있는 라이브를 제공하며 방송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
오늘의집은 향후 오늘의집 라이브를 오늘의집 고객에게 특화된 브랜드 및 상품 구성으로 차별화할 전략이다. ‘우리집이 더 좋아지는 시간’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인테리어 시공, 혼수 장만, 이사, 입학 등 라이프이벤트 과정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중점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오늘의집 강점 중 하나인 양질 콘텐츠와 라이브를 접목, 오늘의집 유저들 스타일링샷 소개를 통한 상품 활용법을 안내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또 하나의 채널로 적극 확대하고자 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고객에게 색다르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오늘의집 라이브를 처음 선보이게 됐다”며 “오늘의집을 찾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파트너와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오늘의집만의 스타일로 소개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