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하늘토한의원의 정우현 원장이 여드름 치료 전문 도서 '여드름 한방으로 한방에 해결하자' '내 몸에 딱 맞는 한상성형 한방다이이어트 까지'에 이어 '아토피 탈모 피부질환 뿌리뽑기'를 출간했다.
(사진=수원 하늘토한의원)
정 원장은 수년간의 연구 끝에 한의사인 외조부로 부터 직접 전수받은 여드름, 아토피 피부염, 탈모 치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철학을 녹인 '여드름, 한방으로 한방에 해결하자' 책을 2011년에 출간, 초판 발행 부가 한 달 만에 완판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책은 아토피, 탈모, 건선, 여드름 치료 등 만성 피부과 질환에 시달려 피부과에서 지겹게 치료받는 이들에게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침서다.
책은 단순히 증상을 완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질환의 '뿌리'를 찾아 제거하는 한의학적 접근을 바탕으로 스트레스 관리, 식이요법, 면역력 회복 등 통합적 치료법을 제안한다.
특히 이 책은 ▲아토피를 문명병으로 진단하고 증상별 대응법을 제시한 점 ▲탈모의 원인을 유전뿐 아니라 면역 이상, 영양 불균형 등에서 찾은 점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모공각화증과 같은 질환에 대한 면역력 중심 설명이 돋보인다. 피부 보습법, 염증 완화 식단, 스트레스 완화 팁 등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 방안도 포함돼 있다.
정우현 수원 하늘토한의원 원장.(사진=수원 하늘토한의원)
정 원장은 "피부과 질환은 단순한 외부 증상이 아니라 생활 습관, 면역력, 내면의 건강 상태와 깊은 연관이 있다"고 강조한다. 이어 "피부는 건강의 최전선으로 증상만 잠재우는 치료보다 중요한 건, 내 몸을 바꾸는 노력"이라며 "꾸준한 생활 관리와 올바른 이해가 질환을 뿌리부터 개선하는 열쇠"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