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추석알바’ 기능. (사진=당근마켓)
■ 당근마켓, ‘추석알바’ 기능 제공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내 근처’에서 제공하는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19일부터 오는 9월16일까지 추석 단기 일자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추석알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추석알바’는 명절 특수를 대비하는 가게에서 선물 포장이나 제품 판매 같은 아르바이트부터 전 부치기나 반려동물 돌봐주기, 벌초 같은 기존 구인구직 시장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동네 소일거리까지 다양한 추석 관련 단기 일자리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당근알바에서는 내가 지역 인증한 동네에서 올라오는 일자리들만 모아 보여줘, 연휴 기간을 이용해 동네에서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일거리를 찾는 구직자들과 명절 대목을 앞두고 급하게 일손이 필요한 동네 가게 사장님들을 효과적으로 연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백병한 당근알바 팀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 포장과 판매, 제수용 음식 마련 등 특수 준비에 분주해지면서 단기 일손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많다”며 “이번 추석에도 당근알바를 통해 동네 가게 사장님들은 부족한 일손을 빠르게 구하고, 구직자들은 연휴 동안 쏠쏠한 용돈 벌이도 할 수 있는 풍요롭고 유익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억 소환 이벤트’ 포스터. (사진=중고나라)
■ 중고나라, ‘추억 소환 이벤트’ 진행
세상의 모든 거래가 가능한 C-커머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중고나라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 등록 유도와 중고거래 경험 확산을 위해 ‘추억 소환 이벤트, 상금 100만 원을 드려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가 진행하는 ‘추억 소환 이벤트, 상금 100만 원을 드려요’ 이벤트는 참여자가 판매 가능한 2004년 이전에 출시된 디지털카메라와 캠코더를 중고나라 앱에 상품을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중고나라는 등록된 상품 중 구매 가치가 가장 높은 상품에 대해서는 내부 검토 후 최대 100만원까지 상품을 직접 매입할 예정이다.
중고나라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핸드폰 추억 소환 이벤트에서는 한예슬 폰으로 알려진 ‘팬택 SKY IM-S110’과 아르마니 핸드폰으로 알려진 ‘삼성 SCH-W820’, 삼성전자의 마지막 PDA 시리즈 모델인 삼성 미라지 ‘SPH-M4800’의 미사용 제품 등 희귀한 피처폰이 다수 등록됐다.
박정환 중고나라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가 더 적극적으로 중고나라에서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고나라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다양한 매물과 거래를 연결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중고거래 플랫폼으로의 위상을 강화하고 이용자의 거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