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에픽 무기 '브류나크' 추가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11일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최상위 등급 신규 에픽 무기 ‘브류나크’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류나크'는 높은 전투력과 생존 능력을 갖춘 최상위 등급 에픽 근접 무기다. 광휘의 폭풍을 활용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으로, 주요 스킬로는 ▲적에게 일격을 가하고 충전된 힘을 방출하는 '광휘 돌풍' ▲빛의 폭풍을 일으켜 적을 공격하는 '광휘 폭풍', ▲적을 향해 빛의 창을 던지는 '광휘 투창' 등을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 오는 8월 22일까지 게임 플레이 미션과 '에픽 해독기'에서 '광휘의 조각'을 지급하고, 이를 '브류나크', '크리스마스 무기 선택 상자' 등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광휘의 상점'을 운영한다. 해당 상점은 일반 상품과 특별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별 상품 교환 시 사용한 '광휘의 조각'의 절반을 환급받을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대규모 여름 이벤트 시작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 여름 이벤트 1부 '더위를 얼리는 여름축제'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수렵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트로네텔, 카르데일, 격전지, 에픽 던전에서 사냥 시 주어지는 '얼음 과자'를 모아 트로네텔 마을의 NPC에게 가져가면 '황혼의 탈것·무기 외형 선택 상자', '얼음 축제 티켓'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NPC는 매주 금, 토, 일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 출현한다.
이와 함께, 기존 장비를 더 강하게 만드는 '축복'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는 전용 재료 '축복석'을 통해 동일한 축복을 장비에 부여하고, 장비 개수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와 효과가 활성화되는 '축복 공명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축복석'은 카르데일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일일 퀘스트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
(사진=조이시티)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맵 '토이 어드벤처' 추가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맵 '토이 어드벤처'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콘텐츠 '럭키팟', '성장 미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맵 '토이 어드벤처'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꾸며진 방에서 '장난감'과 '난장판'을 기믹으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장난감'은 상대의 특정 행위에 따라 강화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상대의 '장난감'을 철거하거나 강화 등급을 축소 시킬 수 있어 전략적 플레이를 요구한다.
'럭키팟'은 즉석 복권 형식의 미니 게임으로, 경기 종료 시 승리한 플레이어의 JOY 포인트를 적립금으로 합산하여 복권을 획득할 수 있다. '성장 미션'은 게임 콘텐츠를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션이 제공되며 수행 시 게임 정착을 돕는 스페셜 캐릭터, 스킬 카드, 애장품 등 최고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천상의 수호자 '레긴레이프'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레전드 영웅 '레긴레이프'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레긴레이프'는 원거리형 레전드 영웅으로, 모든 아군에게 경직 면역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치명타 공격 성공 시에는 공격력이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팀에 원거리형 영웅이 많을수록 해당 버프의 수치가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 층을 공략하는 신규 전투 콘텐츠 '신기루의 탑'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진입하기 전 '신기루의 탑' 전용 효과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1~9층까지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탑 클리어', '효과 아이템 추가 점수' 등에 따라 점수가 누적되며, 이를 통해 랭킹 보상 및 최고 점수 달성 보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에반게리온 파일럿 4인 등장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유명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에반게리온'의 파일럿 4인방 '신지', '레이', '아스카', '마리'가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출현한다. 초호기 파일럿 '신지'는 전사형 소환수로 물과 어둠 속성, 0호기 파일럿 '레이'는 기사형 소환수로 바람과 빛 속성, '아스카'는 암살자형 불과 어둠 속성의 소환수로 만나볼 수 있으며, '마리'는 궁수형 불과 빛 속성 소환수로 등장한다.
각 컬래버 캐릭터는 '에반게리온' 원작의 비주얼과 크로니클 고유 전투 특성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일례로 '레이'는 A.T. 필드를 전개해 적의 스킬 공격을 일정 확률로 무효화할 수 있다. 네 소환수는 신비의 소환서, 크리스탈, 컬래버 전용 소환서 등으로 얻을 수 있으며, 소환 마일리지 달성 시 해당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