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스킨 '오아시스 파티' 추가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에 신규 스킨 출시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온천 콘셉트의 '오아시스 파티' 스킨은 계승자별 헤어스타일을 포함한 전용스킨이다. 또한 '알비온'에 겨울 온천 구역이 추가되며, 분위기를 돋우는 '감정 표현'도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두근두근' 이벤트 스킨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비밀 경호 요원 콘셉트의 신규 스킨 '알비온 시크릿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궁극 무기' 3종의 사용성이 개선된다. 권총 '최후의 비수'는 단일 대상 전투 시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런처 '시그보어의 증명'은 점착 폭탄의 개수가 많을수록 피해량이 증가한다. 런처 '복원된 유물'은 유도탄 명중 시 분리되어 추가 대미지를 입힌다. 또 희귀 무기 밸런스 조정을 통해 성장 구간에서 무기들의 쓰임새가 확대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나혼렙', 신규 SSR 헌터 '타와타 카나에' 등장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월드 협력 이벤트 '제주도 연합 레이드: 결전'를 비롯해 신규 헌터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두번째 월드 협력 이벤트 '제주도 연합 레이드: 결전'은 '여왕 개미'를 토벌하는 메인 작전과 개미들의 주의를 끄는 유인 작전 등 총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메인 작전인 '여왕 개미' 레이드는 길드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참여 가능하며, 길드 보스 형태로 성진우와 9명의 헌터를 구성하여 진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신규 SSR 헌터 '타와타 카나에'가 추가됐다. 화속성 어쌔신 ‘타와타 카나에’는 ▲공중에서 연속 참격으로 적을 베는 '무네치카' ▲2번 연속 횡단 베기 '아라고토' ▲와이어를 발사해 공격하는 '츠치구모'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브레이크 상태인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신규 정령 '로제' 등장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인간형 정령 '로제(홍염)'을 추가하고, 외전 스토리 이벤트 '기록되지 않은 미래'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로제(홍염)'은 기존 정령인 '로제'의 이형 정령이다. 혼돈형 정령인 캐서린을 지키기 위해 유물인 '태양의 왕관'에 깃들었다가, 태양의 힘을 받아들여 고난을 극복했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화염 공격으로 적들을 무력화 시키는 데 특화됐다. 이용자는 오는 3월 6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통해 해당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로제(홍염)'의 외전 스토리 이벤트 '기록되지 않은 미래'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미니게임을 통해 에버스톤, 인게임 재화, 정령의 기억 등의 보상과 함께 정령 '클로이'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에덴연합작전 '아우렐리아', 악령 토벌 '캐서린', 신규 전선 스테이지 32지역 등의 콘텐츠도 업데이트된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쓰론앤리버티',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MMORPG '쓰론앤리버티(TL)'에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TL 이용자는 오는 27일까지 이벤트 아이템 '카카오'를 ▲출석 보상 '애벌레 젤리 미끼'를 사용한 낚시 ▲아미토이 원정 ▲월드 곳곳에 숨겨진 보물 상자 등에서 얻을 수 있다. '카카오'는 헤르바 마을의 이벤트 교환 NPC를 통해 각각 '사랑에 눈이 먼', '달콤한 사랑꾼', '사랑을 속삭이는' 칭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버프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이용자는 '카카오'를 활용한 요리로 ▲솔란트(게임 내 재화) 획득량, 전문화 경험치 획득량 등을 높이는 '카카오 30% 초콜릿' ▲모든 회피, 스킬 피해 저항 등을 강화하는 '카카오 50% 초콜릿' ▲모든 명중, 스킬 피해 증폭 등을 높이는 '카카오 99% 초콜릿' 등을 얻을 수 있다.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 '니케', 애니 '에반게리온' 2차 컬래버 20일 시작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TV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의 2차 컬래버레이션을 오는 20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에반게리온'은 지난 1995년 '신세기 에반게리온' TV 시리즈 방영을 시작으로 당시 일본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이번 컬래버에는 '에반게리온'의 세계관을 반영한 신규 스토리와 함께 인기 캐릭터 '아스카: WILLE', '레이(가칭)', 토우지의 여동생 '사쿠라' 등이 등장한다. 1차 컬래버에 등장한 '아스카', '레이', '마리' 등의 복각도 이루어진다.

이날 공개된 컬래버 영상에서는 신규 컬래버 캐릭터 '아스카', '레이', '사쿠라'의 매력적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해안 영상에서 붉은 바다를 배경으로 서있는 에반게리온 2호기와 에반게리온 Mark.09, 방주 유일의 군함 어드마이어 호, 수수께끼의 적 '게이트키퍼' 간의 긴장감 넘치는 장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신규 스토리팩 '복수의 맹세' 추가

네오위즈는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에 스토리팩15 '복수의 맹세'를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팩15는 스토리팩9 '철가면'을 배경으로 펼쳐지며, 철가면을 양산하는 코퀴토스 시설에서 탈출하기 위해 '블레이드'와 힘을 합치는 '라텔'과 '리베르타'의 이야기를 다룬다. 전작에 이어 라텔의 행방을 쫓아가는 흥미로운 전개가 이어지며, 강력한 보스로 '모르페아'가 등장해 긴장감을 더한다.

이와 함께 시즌 이벤트 '크림슨 데스티니'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리안 공국의 실버스타인 가문을 배경으로, 베일에 싸여있던 '블레이드'의 과거를 보여준다. 해당 이벤트는 '블레이드'만을 위한 단독 이벤트로, 캐릭터 내면의 변화를 연출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이용자는 일반 전투와 챌린지 전투 각각 15개씩 30개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