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
(사진=농심)
농심이 젤리음료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2종을 출시했다.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는 새콤한 맛 과일인 ‘레몬맛’과 ‘청사과맛’으로 구성됐다. 부드럽고 쫄깃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씹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대부분 달콤한 맛을 중심으로 형성된 국내 젤리음료 시장에서 새콤한 맛은 츄파춥스 사우어코코가 처음이다.
농심은 츄파춥스 사우어코코의 독특한 새콤쫄깃한 맛과 츄파춥스 젤리 브랜드 경쟁력를 활용해 타깃 소비층인 1020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츄파춥스 젤리는 개성있는 제품으로 최근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며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두 배 이상 성장한 바 있다.
■크라운, 산리오캐릭터즈 선물세트 4종 출시
(사진=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가 어린이날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날 선물세트 에디션을 출시한다. 글로벌 IP캐릭터 업체 산리오와 협업해 디자인한 백팩 2종과 스위트샵 2종 등 4종에 크라운 대표 과자들을 담아 5만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자체 판매채널 매출을 분석해 마이쮸, 죠리퐁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1만원대 마이멜로디·시나모롤 백팩은 C콘칲, 콘말차 등 6가지 과자로 구성했다.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는 헬로키티와 트레이더스 전용 폼폼푸린 스위트샵은 하임, 신짱 등 스낵과 비스킷을 더한 선물세트다.
이번 종합 과자세트는 비주얼과 실용성 모두 잡았다. 끈이 달린 책가방 모양 디자인은 아이들 장난감 보관함이나 놀이도구로 활용이 가능하다. 마이멜로디·시나모롤 백팩은 큰 귀와 귀여운 표정, 고유 캐릭터 색을 살렸다. 헬로키티·폼폼푸린 스위트샵은 크라운 대표 제품이 그려진 과자가게에 캐릭터가 방문하는 디자인으로 깜찍함을 부각시켰다. 각 캐릭터 특징을 살린 스티커도 함께 담아 나만의 DIY 가꾸(가방 꾸미기)로도 즐길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건기식 ‘깊은산 귀한삼 활력보감’ 출시
(사진=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 인삼과 21가지 부원료를 배합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깊은산 귀한삼 활력보감’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GAP 인증을 받은 인삼에 진공 건조 과정을 거쳐 홍삼 기능성분을 보전시켜 적용했다. 이를 통해 홍삼 핵심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Rb1+Rg3를 1일 섭취량 기준 4mg 함유해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행건강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 총 5가지 기능 성분을 강화했다.
인삼 재배 단계부터 수확, 포장까지 엄격한 인증 과정을 거쳤다. 원료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GAP 인증을 받은 인삼만을 선별하고 527종 잔류 농약 검사를 완료해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여기에 풀무원기술원이 엄선한 21가지 부원료를 배합했다. 산삼배양근을 비롯해 8가지 버섯(차가·영지·노루궁뎅이 등), 뉴질랜드산 녹용, 흑마늘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원료를 담았다.
■SPC삼립, 당류 0% ‘그릭슈바인 제로닭’ 출시
(사진=SPC삼립)
SPC삼립 육가공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신제품 제로닭 5종을 출시했다. ‘제로닭’은 제로 슈거(Zero Sugar)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닭가슴살 제품이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숙성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허브 향을 더한 ‘제로닭 오리지널’, 알싸한 흑후추 감칠맛이 느껴지는 ‘제로닭 블랙페퍼’,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한 ‘제로닭 청양고추’ 등 3종으로 소스 없이도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한 입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볼 타입도 5월 중 출시한다. ‘양념치킨’과 ‘마늘간장’ 두 가지 맛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