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신서버 '사이하'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2M'에 '집결의 바람: 신서버 사이하'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자는 오는 3월 11일까지 '집결의 바람: 신서버 사이하'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여자는 영구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는 '집결의 바람 반지'를 받는다. 또한 해당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면 ▲사이하의 기사단 지원 보급품 ▲영웅 등급의 탈 것을 받는 '사이하의 탈 것 상자' ▲사이하의 성장 지원 상자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엔씨는 오는 3월 12일 에덴, 엘모아덴에 이은 세 번째 리저브 월드 '사이하'를 업데이트한다. '사이하'는 과거 플레이 이력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가치 회귀' 콘셉트의 신서버다. 이용자는 전체 월드의 레벨, 다이아 사용 이력 및 '사이하' 누적 접속에 따라 다이아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야스라챠' 추가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 '야스라챠'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SSR+ 등급의 '야스라챠'는 자하드 5군단의 군단장이자, 묘족의 우두머리로, 변덕스러운 지략가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녹 속성 암살자다. 게임에서 '야스라챠'는 고양이를 소환해 매초 도발하거나, 무적상태로 오른팔에 의태하는 스킬을 보유했다. 이 밖에 '연합의 탑 시즌 12', '타워 레이스 시즌6' 등의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와 함께 아낙의 특별한 스토리가 담긴 이벤트 '붉은 물망초 캠페인 ~절실한 백일몽'이 오는 3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이전에 진행한 인기 이벤트로, 해당 콘텐츠를 즐기면 'SSR+ 탑의 축복 돌파석', '레볼루션 원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시즌2 '공성전'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공성전' 시즌2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서버 단위 경쟁 체제에서 월드 단위의 전체 경쟁으로 '공성전' 운영방식이 변경된다. 이에 이번 시즌부터는 입찰을 통해 결정된 참여 길드가 서버 대표로 '공성전'에 참여, 타 월드의 성을 공격하고 점령할 수 있다. 넷마블은 공성 측에 자유로운 동맹 및 적대 시스템을 추가해 전장에서의 전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하 감옥' 던전에 신규 층 '기만의 수용소'가 추가되며, 최하층인 '혼돈의 전당' 운영 방식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지하 10층 '기만의 수용소'에서 보스 및 몬스터 처치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혼돈의 전당'을 월드 단위로 운영하고 입구를 추가했으며, 방치모드 이용 가능 시간을 늘려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검은별 무기 '고대의 무기' 강화단계 완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검은별, 고드아이드 무기 강화에 필요한 '아그리스의 정수' 수치를 완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IV) 검은별 무기에서 동(V) 검은별 확정 강화 시 필요한 '아그리스의 정수' 수치가 기존 20단계에서 15단계로 완화된다. 각 강화 단계 별로 최대 5단계까지 줄어들어 더욱 빠르게 강화할 수 있다. 모험가는 동(V) 검은별 무기 2종을 모으거나 다른 아이템을 더해 '군왕' 무기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의상 '운명의 마녀'가 추가된다. '운명의 마녀'는 검은사막 클래스 중 '샤이'를 제외한 모든 여성 클래스가 착용할 수 있으며, 26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 이용자는 오는 3월 5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이벤트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이벤트 그날의 기억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사진=넥슨)

넥슨 '히트2', 던전 '도전의 탑' 시즌3 실시

넥슨은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도전의 탑' 시즌3 던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즌3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10층이던 던전을 15층까지 확장했으며, 각 층마다 더욱 다양한 몬스터가 출현해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15층까지 클리어한 이용자에게는 업적 보상으로 '전설 클래스 확정 소환권'과 '전설 마력의 기원'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오는 3월 12일까지 2주간 '도전의 탑 타임어택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명의 전당' 던전의 5층 지역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몬스터 처치 시 보다 다양한 고대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경험치 획득량도 조정해 필드 효율성을 개선했다. 이 밖에 신규 성장 콘텐츠로 스킬에 더욱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 초월'이 추가되며, 최대 단계까지 강화가 완료된 일부 스킬을 추가로 향상시킬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성장 콘텐츠 확장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에 새로운 성장 콘텐츠를 추가하고 신규 메인 퀘스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무기 마스터리 레벨의 상위 개념인 '전문화' 레벨이 추가되며, 기존 직업과 어빌리티의 최대 레벨도 늘어난다. '전문화' 레벨은 기존 획득한 무기 마스터리들의 합산 경험치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해금된다. 이용자는 최대 레벨 도달 시 고유의 패시브 스킬을 얻을 수 있으며, 총 9개의 전문화 카테고리를 육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직업별 어빌리티 합산 레벨이 기존 500레벨에서 800레벨까지 확장된다. 먼저 600레벨부터 각 직업의 고유 효과가 추가 적용되며, 700레벨에서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800레벨에서는 직업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각 어빌리티의 레벨도 최대 140까지 확장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