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샘물이 셰프 ‘에드워드 리’를 새로운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요리는 물부터, 에드워드 리의 선택 풀무원샘물’ 캠페인을 통해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에드워드 리는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스타 셰프로, 한식을 재해석한 창의적인 요리와 진정성 있는 접근으로 국내외 팬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11월부터는 풀무원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협업은 ‘좋은 요리는 좋은 재료에서 시작된다’는 에드워드 리 셰프 요리 철학과 요리 기본 재료인 ‘물’의 가치를 알리고자 하는 풀무원샘물 브랜드 방향이 맞닿아 성사됐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풀무원샘물’을 단순히 마시는 생수가 아닌 요리의 품격을 높이는 핵심 재료로 소개하며 풀무원샘물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풀무원샘물은 오는 5월 제품 라벨과 비닐 포장에 에드워드 리 이미지를 담은 ‘에드워드 리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고 SNS 영상 광고 및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풀무원샘물과 에드워드 리 셰프 만남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브랜드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담은 의미 있는 경험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