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3개 상품. 위부터 호반써밋 라센트의 ‘가오리의 비상’, 호반써밋 더트리아츠의 어린이 놀이터 ‘놀이가 있는 숲’, 호반써밋의 엘리베이터 특화상품 ‘타임리스 써밋(Timeless Summit)’ .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호반건설은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세 개의 우수 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지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종합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자인 상품에 정부 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해 왔다. 이번 어워드에서 호반건설은 환경디자인 및 리빙디자인 부문에 출품한 ▲호반써밋 라센트(오산세교2 A1블록)의 조경 ‘가오리의 비상’ ▲호반써밋 더트리아츠(평택고덕 A49블록)의 어린이 놀이터 ‘놀이가 있는 숲’ ▲호반써밋의 엘리베이터 특화상품 ‘타임리스 써밋(Timeless Summit)’ 등 총 세 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호반써밋 라센트의 ‘가오리의 비상’은 ‘뜻밖의 행운’을 의미하는 가오리를 형상화한 디자인이다. 단지 내 시그니처 공간이 되도록 조성했다. 국내 최초로 대형 수경구조물 소재를 도입했으며 모듈러 공법을 적용해 현장 내 위험 요소를 줄이고 공사 기간을 단축했다. 호반써밋 더트리아츠의 어린이 놀이터 ‘놀이가 있는 숲’은 단지 내 작은 숲을 모티브로 나무 위 마을을 재현했다. 이팝나무 사이를 놀이시설과 다리 모양 시설물로 연결하고 지상에는 폭포와 바닥분수 등 다양한 수경관을 연출하여 물놀이 공간으로 꾸몄다. 호반써밋의 엘리베이터 특화상품 ‘타임리스 써밋(Timeless Summit)’은 호반의 시그니처 패턴인 ‘H’와 대나무 모양을 형상화해 변하지 않는 신뢰와 믿음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또 고급스러운 실버 컬러를 사용하여 엘리베이터에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한 상품이 모두 우수 디자인(GD)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로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 공동주택 상품 3개 선정

정지수 기자 승인 2024.09.12 13:31 의견 0
호반건설,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3개 상품. 위부터 호반써밋 라센트의 ‘가오리의 비상’, 호반써밋 더트리아츠의 어린이 놀이터 ‘놀이가 있는 숲’, 호반써밋의 엘리베이터 특화상품 ‘타임리스 써밋(Timeless Summit)’ .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호반건설은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세 개의 우수 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지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종합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자인 상품에 정부 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해 왔다.

이번 어워드에서 호반건설은 환경디자인 및 리빙디자인 부문에 출품한 ▲호반써밋 라센트(오산세교2 A1블록)의 조경 ‘가오리의 비상’ ▲호반써밋 더트리아츠(평택고덕 A49블록)의 어린이 놀이터 ‘놀이가 있는 숲’ ▲호반써밋의 엘리베이터 특화상품 ‘타임리스 써밋(Timeless Summit)’ 등 총 세 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호반써밋 라센트의 ‘가오리의 비상’은 ‘뜻밖의 행운’을 의미하는 가오리를 형상화한 디자인이다. 단지 내 시그니처 공간이 되도록 조성했다. 국내 최초로 대형 수경구조물 소재를 도입했으며 모듈러 공법을 적용해 현장 내 위험 요소를 줄이고 공사 기간을 단축했다.

호반써밋 더트리아츠의 어린이 놀이터 ‘놀이가 있는 숲’은 단지 내 작은 숲을 모티브로 나무 위 마을을 재현했다. 이팝나무 사이를 놀이시설과 다리 모양 시설물로 연결하고 지상에는 폭포와 바닥분수 등 다양한 수경관을 연출하여 물놀이 공간으로 꾸몄다.

호반써밋의 엘리베이터 특화상품 ‘타임리스 써밋(Timeless Summit)’은 호반의 시그니처 패턴인 ‘H’와 대나무 모양을 형상화해 변하지 않는 신뢰와 믿음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또 고급스러운 실버 컬러를 사용하여 엘리베이터에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한 상품이 모두 우수 디자인(GD)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로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