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는 그 어느 곳보다 주름이 가장 빨리 생기는 부위이기에 나이와 노화의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가 된다. 이는 눈 주변부가 매우 얇고 민감하며 피지선이 없는 것은 물론 하루에 만 번 이상을 끊임없이 깜빡이고 움직이는 곳이기에 아주 작은 자극에도 주름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눈가는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한다. 그렇기에 자외선이 강하고 건조한 봄 환절기에는 보다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아이케어는 가장 먼저 보습에서 출발하는 것이 좋다. 매일 메이크업과 클렌징을 반복하는 사람이라면 특히 피부 속 수분의 손실을 막아주기 위해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활용하여 케어하고 영양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하지만, 꾸준한 수분 보충 및 셀프 케어에도 눈가 주름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면 곧바로 전문가를 찾아 상담과 진단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눈가 주름은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안전한데, 그 이유는 눈가 노화의 경우 심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기에 개선 시 보다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각 개인별 노화와 피부 특성에 따라 대처 방법이 달라지기에 반드시 안면부 피부와 관련된 해박한 지식을 지니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철저한 진단을 거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눈가 주름과 눈꺼풀 처짐을 동시에 개선하고 싶다면 아이울쎄라와 아이써마지 병행시술에 도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우선 아이울쎄라의 경우 눈밑 지방의 격막을 탄탄하게 잡아당기고 그 주변의 지방층을 수축시켜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까지 고려할 필요가 있는 케이스도 어느정도 개선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아이써마지는 심한 눈가 잔주름과 상안검 주변의 변화까지도 개선이 가능하기에 두 시술이 가진 강점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아이울써마지를 활용할 경우 노화로 인한 눈가의 변화와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이원신 원장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이원신 원장은 “그러나 아이케어의 경우 각 개인의 노화의 정도와 피부 특성에 따라 시술 후 미세한 효과의 차이가 존재하게 된다. 따라서 에너지 분사량의 조절, 핸드피스 압력 조절 능력 그리고 사전 디자인까지 체크할 포인트가 다양하므로 피부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에 무엇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라고 전했다.